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한국야쿠르트 "이중제형 제품 라인업 강화"


한국야쿠르트가 이중제형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중 제형 제품은 캡슐과 액상처럼 다른 형태의 물질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섭취가 편하고 휴대가 용이하다는 평이다. 대표적인 제품으로 지난 2월 출시한 ‘장케어프로젝트 MPRO3’(이하 MPRO3)가 있다.
 
한국야쿠르트 ‘MPRO3’는 국내최초 이중 제형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4년의 연구 과정을 거쳐 탄생했다. 캡슐 형태의 ‘프로바이오틱스’와 액상 형태의 ‘프리바이오틱스’를 한 병에 담았다. ‘프로바이오틱스’와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섭취할 수 있다.
 
유산균을 캡슐에 담아 안전성과 보존성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이중 캡을 적용해 액상과 함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액상에는 대표적 ‘프리바이오틱스’인 ‘락추로스파우더’를 1,000mg 넣었다. ‘락추로스파우더’는 식약처가 인증한 개별인정형 소재로 유익균의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여기에 식이섬유 9,800mg과 올리고당 3,850mg을 한국야쿠르트의 기술력으로 배합했다는 설명이다.
 
이중 제형의 초석을 다진 ‘쿠퍼스 프리미엄’은 2004년 ‘쿠퍼스’를 시작으로 2009년에 건강기능식품인 ‘헛개나무 프로젝트 쿠퍼스’로 진화했다. 2013년에는 업계 최초로 이중 캡을 적용해 ‘쿠퍼스 프리미엄’으로 판매 중이다.
 
한국야쿠르트 ‘쿠퍼스 프리미엄’은 두 가지 종류다. ‘쿠퍼스 프리미엄L’은 뚜껑에 정제 형태의 밀크씨슬 260mg을, 용기에는 액상 형태의 헛개나무 추출분말 2460mg을 담았다. 평소 간 건강뿐만 아니라 알콜성 간손상으로부터 간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는 게 한국야쿠르트 측 설명이다.
 
한국야쿠르트 관계자는 "‘쿠퍼스 프리미엄C’는 뚜껑에 정제 형태의 홍국과 은행잎 추출물을 넣어 콜레스테롤까지 관리할 수 있다. ‘룩애플시크릿’은 체지방감소에 도움을 주는 풋사과추출폴리페놀 600mg과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 3,500mg를 담아 만들었다. 풋사과추출폴리페놀이 정제형태로, 식이섬유는 액상형태로 담겨있어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좋다"고 말했다.
 
변경구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상무는 “이중 제형 제품은 섭취 편의성과 기능성 두 마리 토끼를 잡기위해 탄생한 제품이다”며 “한국야쿠르트의 연구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제품을 계속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이승한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