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PC버전 오픈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윤종기)은 4월 10일부터 국민들이 교통안전교육 및 운전면허 민원서비스를 한곳에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 PC버전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0일부터 서비스를 실시한 모바일 홈페이지는 편리하고 간편한 서비스로 현재까지 이용자가 약 23만 명에 이르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PC 버전

PC 버전

PC버전 홈페이지에서도 국민들이 이용하려는 서비스를 찾는 데 겪는 어려움과 시간을 줄이기 위해 노력했다. 사용자는 그간 개별 사이트에서 제공하던 교통안전교육, 운전면허 시험·발급, 교통안전시설 검사 등의 서비스를 한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
 
PC버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교통안전교육 △운전면허시험 △운전면허발급 △강사 및 기능검정원 △교통안전 전문교육 △교통안전시설 검사 △마이페이지 이다.
모바일 버전

모바일 버전

 
모바일 버전은 국민들이 온라인으로 가장 많이 이용하는 9종의 서비스를 집중 제공하는 반면, PC버전은 민원신청 절차 등 정보제공 콘텐츠와 이수증 출력 등 프린트 기능, 기관에서 이용하는 교통안전시설 검사 콘텐츠를 포함해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e-운전면허 홈페이지 등은 운영 종료 계획이나, 타 기관(기업)에서 연계해 사용하는 ‘운전면허증 진위여부 조회’는 민원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일정 기간 병행 운영할 예정이다.
 
윤종기 이사장은 “도로교통공단은 앞으로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를 기반으로 국민들이 공감하는 쉽고 편리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