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issue&] 클릭 한 번으로 가입된 모든 보장 내용 분석·제안…‘똑똑한 보험’ 눈길

삼성화재
삼성화재 Smart맞춤보장보험은 클릭 한 번으로 꼭 맞는 보장과 가입 금액을 자동으로 제안해 주는 다이렉트 상품이다. [사진 삼성화재]

삼성화재 Smart맞춤보장보험은 클릭 한 번으로 꼭 맞는 보장과 가입 금액을 자동으로 제안해 주는 다이렉트 상품이다. [사진 삼성화재]

다이렉트 보험 출시 10년 만에 고객 240만 명을 돌파하며 보험시장에 돌풍을 일으킨 삼성화재가 그동안 축적한 노하우와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지난해 출시한 다이렉트 전용 맞춤형 통합보험‘Smart맞춤보장보험’으로 꾸준히 주목받고 있다.
 
삼성화재 Smart맞춤보장보험은 클릭 한 번으로 모든 손해·생명보험사에 가입된 보장 내용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꼭 맞는 보장과 가입 금액을 자동으로 제안해 주는 다이렉트 상품이다. 단순 담보만 가입할 수 있었던 기존의 인터넷 보험과는 달리 암· 뇌·심장질환 등 건강 관련 보장은 물론이고 운전·주택화재 등 생활 관련 다양한 위험을 하나의 상품으로 통합해 보장한다. 또 필요한 부분만 선택해 가입할 수도 있는 신개념 다이렉트 전용 맞춤형 통합보험이다. 나중에 새로운 보장항목이 출시돼도 별도 보험에 가입할 필요 없이 원하는 보장 항목을 추가하기만 하면 된다는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삼성화재 관계자는“지난해 7월 판매 개시 이후 찾는 고객이 꾸준히 늘어 보장 분석 체험 고객이 벌써 30만 명을 넘었다”며 “가입 고객도 3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어 “가입자들이 직접 평가하는 만족도 점수가 100점 만점에 94.7점으로 매우 높은 편이며, 최근 가입자들의 약 20%는 지인의 자발적인 소개로 Smart맞춤보장보험을 알게 됐다고 응답하고 있다는 점에서 매우 긍정적”이라고 강조했다.
 
이 같은 Smart맞춤보장보험의 인기 뒤에는 삼성화재 다이렉트만의 ‘고객 만족 경영’이 있다고 회사 관계자는 강조한다. 다이렉트 상품은 저렴한 보험료로 삼성화재의 서비스는 똑같이 누릴 수 있는 게 장점이다. 보험료를 계산한 후에도 고객에게 가입 권유 전화를 하지 않는 ‘콜프리’ 정책도 시장에서 호평을 얻고 있다.
 
한편 삼성화재 다이렉트는 출범 10주년을 기념해 ‘10배의 기쁨’ 및 Smart 맞춤보장보험 체험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스타벅스 커피, 파리바게뜨 상품권, 꽃병소화기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김진현 삼성화재 인터넷 장기일반영업부장은“10년간 다이렉트 상품에 보내준 고객의 관심과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더 좋은 상품으로 보답하는 삼성화재 다이렉트가 되겠다”고 밝혔다.  
 
 
중앙일보디자인=김재학 기자 kim.jaihak@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