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정석용·박철민·김효진·노종현, '그녀석' 신스틸러 맹활약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속 씬 스틸 군단의 활약이 극을 풍성한 재미로 채우고 있다.

tvN 월화극 ‘사이코메트리 그녀석’(이하 ‘그녀석’)은 쫀득한 서스펜스 수사극 속 어설픈 초능력자 박진영(이안)과 똑 부러지는 경찰 신예은(윤재인)의 청춘 케미 시너지로 안방극장을 매료시키고 있다.

여기에 극 곳곳에서 활약을 펼치며 웃음과 꿀잼을 책임지고 있는 역대급 씬 스틸 군단이 있다. 바로 정석용(윤태하)·박철민(남대남)·김효진(오숙자)·노종현(이대봉)이다.

◆짠내 만렙 정석용

극 중 신예은의 아버지 정석용은 2005년 영성아파트 살인, 방화 사건의 범인으로 지목됐다. 그러나 앞서 아파트 소방시설을 위해 애쓰다 부당한 대우를 받았던 인물로, 딸 앞에서만큼은 애써 미소 짓는 아빠의 고달픔을 고스란히 녹여낸 정석용의 열연이 더해져 과연 그가 진짜 잔혹 범죄를 저지른 괴물이 맞을지 의구심을 낳고 있다.

◆코믹 만렙 박철민

박철민은 변태로 오해받은 박진영이 유치장에 갇혔을 때, 그의 질풍노도 시절을 발설(?)하며 심상치 않은 존재감을 드러냈다. 2018년 치안센터의 경위로 재등장한 그는 한껏 심각한 박진영과 신예은의 공조 현장에 유유자적 자전거를 타고 등장해 일침을 가하고 사라졌다. 박철민 특유의 차진 말투와 표정은 또 한 번 폭소를 자아냈다.

◆주접 만렙 김효진

김효진은 오랫동안 조카 신예은을 후원해준 검사 김권(강성모)을 보고는 “실물이 훨씬 더 미남이시네”, “라면이라도 먹고 가시든가”, “내 스타일이야”라며 진심 200%의 호들갑을 떨며 시청자들을 박장대소하게 했다. 치안센터의 노래교실 강사이기도 한 김효진은 박철민과 티격태격 케미를 발산하는 코믹 콤비를 예고했다.

◆순정 만렙 노종현

‘대봉나라 주유소’의 부사장 노종현은 자신의 무식함을 인정하는 자기객관화와 고윤정(김소현)을 향한 귀여운 순애보로 매력 포텐을 터뜨리고 있다. 노종현의 맛깔나는 사투리는 이대봉만의 개성을 더 강렬하게 배가한다. 박진영과 아웅다웅하는 현실 절친 케미로 보는 재미를 더한다.

이아영 기자 lee.ayoung@jtbc.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