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ONE SHOT] 나이키 vs 아디다스… SNS속 최고 브랜드는 ‘이것’

SNS사진 속 최고 인기 브랜드는 이것!

SNS사진 속 최고 인기 브랜드는 이것!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는 사용자들의 관심과 최신 유행을 반영한다. 영국 소셜 미디어 분석 업체 브랜드워치가 SNS 속 브랜드 이미지 노출을 조사한 결과, SNS에서 가장 많이 등장하는 브랜드는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인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드워치는 자사 프로그램(Image Insights Product)을 통해 트위터,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2억5000만장의 이미지 중 가장 많이 등장하는 브랜드를 조사했다. 그 결과 ‘아디다스’는 SNS에서 월평균 666만 회 등장해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인 것으로 나타났다. ‘아디다스’의 라이벌이자 스포츠 브랜드 양대산맥인 ‘나이키’는 월평균 513만회 등장해 2위에 올랐고, 이어서 ‘구글’(388만 회), 에미레이트항공’(283만회), ‘퓨마’(271만 회)가 차례대로 3~5위에 올랐다. 6~10위는 ‘코카콜라’(253만 회), ‘스타벅스’(229만 회), ‘맥도날드’(201만 회), ‘디즈니’(200만 회), ‘애플’(196만 회) 순이었다.
 
10위권 내에는 스포츠 브랜드가 3개로 가장 많았으며, 대표적인 스포츠 후원사인 ‘에미레이트항공’과 ‘코카콜라’ 등의 브랜드도 눈길을 끌었다. 한국 브랜드로는 ‘삼성’이 월평균 114만 회 등장해 지난해 17위에서 16위로 한 계단 오르기도 했다.  
 
글=김경진 기자 capkim@joongang.co.kr
그래픽=김현서 kim.hyeonseo12@joongang.co.kr 
 

https://news.joins.com/issue/10871

관련기사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