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수원대, 큐슈산업대와 융복합캡스톤디자인 워크샵 개최

수원대(총장 박진우)는 지난 5일 교내 미래혁신관과 미술대학에서 큐슈산업대학교와 융복합캡스톤 디자인 워크샵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샵은 큐슈산업대학 우시미 노부히로 교수가 융복합 수업인 Techno-art에 관해서 10년의 경험을 공유하고 융복합 수업을 수강한 학생들의 프레젠테이션 진행과 양 학교 학생간의 교류 그리고 스마트팩토리와 AR-VR 센터, 미술대학을 방문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수원대학교 임동원 교수는 이번 워크샵을 통해 “작품 발표회 통해 학생들이 실물을 가지고 교류하며, 학생들은 다양한 문화 체험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4차산업 선도 기술 교류 추진, 야스까와전기(YASKAWA) 등 4차산업혁명 선도 기업 지역인 후쿠오카 진출 교두보를 확보할 수 있는 좋은 자리였다.” 라고 밝혔다.
 
한편 수원대는 2018년부터 신입생 전원을 대상으로 STEA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 Mathematics) 교육에 기반을 둔 교양과정과 코딩과정, 그리고 DFC(Digital Fabrication Center)에서의 메이커(Maker) 교육 등 기초소양 교육을 대폭 강화하고 STEAM을 기반으로 한 미래형 교육에 100억 원을 투자하였다. 또한 융합연계과정으로 설계된 캡스톤 디자인(Capstone design) 과목에서 수원대 학생들은 국내 유수의 기업들과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발굴하여 이를 해결해가는 과정을 경험하도록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