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코나아이, 이희준 전통시장 도슨트와 ‘인천e음X전통시장’ 프로젝트 추진

인천시가 발행하는 인천e음 전자상품권(이하 ‘인천e음’)의 운영대행사인 코나아이(대표 조정일)가 이희준 전통시장 도슨트(docent; 안내인, 해설사)와 함께 인천e음 사용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인천e음은 인천지역에서만 통용되는 지역화폐로 인천시 소상공인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인천시가 추진하는 정책이다. 인천e음은 올 2월 모바일 앱에 새로운 BI를 적용하고 기능을 다양하게 업그레이드하여 리뉴얼 오픈했다. 이번 전통시장 프로젝트는 인천e음과 연계한 지속 가능한 콘텐츠를 양산하여 장기적으로 인천시민의 인천e음 사용률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이희준 전통시장 도슨트는 <시장이 두근두근>의 저자이자 2013년부터 전통시장을 직접 취재하며 전통시장의 역사, 상인의 철학과 삶, 시장 상품 등에 대해 안내해온 전통시장 전문가다. 코나아이는 이희준 도슨트와 함께 오는 20일 인천 모래내시장, 신포국제시장상인회를 대상으로 인천e음 설명회를 열고 상인들이 적극적인 인천e음 서포터즈가 될 수 있도록 독려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22일과 29일에는 사전 신청한 인천시민 중 10팀을 뽑아 투어 및 전통시장 도슨트, 인천e음 설명회를 진행한다. 이날 함께하는 시민들에게는 소정의 사은품과 함께 각 팀별 5만원이 충전된 인천e음을 지급하여 인천e음 결제 경험도 제공한다.  
 
코나아이는 전통시장의 콘텐츠를 인천e음과 연계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먼저 모래내시장 내 배송 가능한 품목으로 구성된 ‘생활용품 선물세트’와 신포국제시장의 ‘인천 SK와이번스 야구장 피크닉세트’를 선보인다. 이를 시작으로 차후 지속적으로 상품기획ㆍ개발ㆍ유통 등 각 분야 전문가들 및 이희준 도슨트와 함께 전통시장 상품을 브랜드화하여 인천e음의 홍보콘텐츠로 발전시켜나간다는 전략이다. 또, 두 시장의 대표상점을 ‘인천e음 미슐랭’ 상점으로 선정, 인천e음의 홍보 거점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