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이주의 레시피] 냉동만두 1위 회사가 추천하는 이색 요리

냉동실에 한 봉지쯤 들어 있는 냉동 만두를 활용하면 간편하면서도 맛 좋은 야식을 만들 수 있다. 냉동 만두는 식재료를 첨가해 완전히 새로운 요리를 만들 수도 있고, 프라이팬에 식용유만 둘러 단순히 굽기만 해도 된다. 국내 냉동 만두 시장 1위인 CJ제일제당이 추천한 요리는 '비비고 한섬만두 전골'과 '깐풍 왕교자'다. 출출한 저녁, 집에 있는 냉동 만두를 이용해 멋진 요리를 만들어 보자.
 


비비고 한섬만두 전골

재료: 비비고 한섬만두 4개·비비고 사골곰탕 1봉지·표고버섯·느타리버섯·애호박·대파·홍고추·쑥갓·알배추(야채 재료는 기호에 맞게 적당량)

만드는 법: ① 적당량의 전골 육수를 붓고 끓인다. ② 해동하지 않은 냉동 상태의 비비고 한섬만두를 넣는다. ③ 약 10분간 끓이다가 손질한 야채를 넣고 마무리하면 된다.
팁: 기호에 따라 버섯·대파 등 야채를 추가하면 더욱 풍성한 전골 요리를 즐길 수 있다.
 


깐풍 왕교자

재료: 비비고 왕교자 6개·레몬 간장 50g·카놀라유 10g·다진 마늘 1작은술·홍피망 10g·대파 15g·청양고추 1작은술

만드는 법: ① 비비고 왕교자는 해동한 뒤 내열 용기에 담아 전자레인지에 30초간 익힌다. ② 홍피망은 사방을 0.5cm 크기로 자르고, 대파와 청양고추는 송송 썬다. ③ 달구어진 팬에 카놀라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을 넣어 약불에서 살짝 볶은 뒤 홍피망과 청양고추를 넣고 30초간 더 볶는다. 레몬 간장을 넣고 1분간 끓인다. 팬에 비비고 왕교자와 대파를 넣고 중불에서 1분 30초간 볶아 완성한다.
 
안민구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