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부산시교육청 브리핑] 부산교육청, 지역대학 연계 통합방과후교육센터 확대 등



◆ 25일 부산대, 한국해양대, 동서대, 동주대, 신라대, 영산대와 협약 체결

[부산 베타뉴스=정하균 기자] 부산시교육청은 교육환경 취약지역 학생들이 양질의 문·예·체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역대학의 교육인프라를 활용한 통합방과후교육센터를 더욱 확대,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위해 오는 25일 오전 10시 시교육청 정책협의실에서 부산대, 한국해양대, 동서대, 동주대, 신라대, 영산대 등 6개 대학과 중등 통합방과후교육센터 운영 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으로 이들 대학은 자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교육 인프라와 전문 교수진을 활용해 부산지역 중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방과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수한 중등교육과장은 "앞으로도 지역 교육인프라와 연계한 방과후학교 모델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부산남부교육지원청, '스마트 LED 메모판 제작' 연수

부산시남부교육지원청 25일 오후 2시 부산 사상구 주례동 부산메이커센터에서 관내 38개 중학교 정보교과와 메이커교육 담당 교사 40명을 대상으로 '마이컴과 코딩체험을 위한 스마트 LED 메모판 제작' 연수를 실시한다.

이 연수는 남부교육지원청의 올해 중점사업인 '남부 3M-PEN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것이다. 학교에서 자유학년제 주제선택활동과 동아리활동 등을 통해 메이커교육을 운영할 수 있도록 교사들의 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실시한다.

◆ 부산교육청, 교육과정 중심 고교 교육력 제고 사업 추진

부산시교육청은 고교학점제 도입 기반을 조성하고 교육과정 중심의 고교 교육력을 제고하기 위한 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25일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해운대구 마리나블루키친에서 '일반고 교육력 제고 담당부장 워크숍'을 개최한다.

◆ 부산서부교육지원청, 중학교 입학일 전학민원 불편해소

부산시서부교육지원청은 중학교 입학일인 3월4일 늘어날 신입생 전학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전학민원인 불편해소 계획'을 수립, 시행한다.

이 계획은 학생과 학부모가 전학을 위한 서류 발급부서와 전학업무 담당부서가 달라 교육지원청 내 고객지원실(1층)과 중등교육지원과(3층)를 차례로 방문한 후 다시 고객지원실을 찾아야 하고, 전학 신청이 많아 많이 기다려야 하는 등 여러 가지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했다.







정하균 기자 (a1776b@naver.com)



[ 경제신문의 새로운 지평. 베타뉴스 www.betanews.net ]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