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SKY캐슬 따라잡기] ‘바다 위의 캐슬’ 한국인 맞춤이라 더 특별한 크루즈

롯데관광
코스타 세레나호는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 크루즈 여행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매일 다채롭게 공연과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한다. 위로부터 메인 홀, 메인 수영장, 코스타쇼. [사진 롯데관광]

코스타 세레나호는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 크루즈 여행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매일 다채롭게 공연과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한다. 위로부터 메인 홀, 메인 수영장, 코스타쇼. [사진 롯데관광]

크루즈 선도기업 롯데관광은 우리나라를 모항으로 하는 한국형 크루즈 전세선을 10년째 운영하고 있다. 다소 생소할 수 있는 크루즈 여행을 한국인 맞춤 크루즈 여행으로 개선해 선보이고 있다. 한국어 선상신문 비치, 한국 음식 제공, 한국인 승조원 승선 같은 한국인을 위한 맞춤 프로그램으로 크루즈 문화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승선하는 크루즈는 11만t급 코스타 세레나호(아래 사진)다. 승무원과 승객 4500여 명이 탑승할 수 있다. 가로 길이가 40m에 달한다. 부대시설도 다양하다. 한 번에 2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정찬 레스토랑과 뷔페 레스토랑을 갖췄다.
 
온종일 해상에 머무는 날이면 정찬식당에서 코스타 크루의 특별 공연도 진행한다. 롯데관광 전세선 크루즈는 해마다 롯데관광만의 특별 쇼를 진행한다. 2019년 1항차에서는 트로트계의 황태자 박현빈, 2항차에서는 감성 듀오 캔의 배기성과 박혜경, 마지막 3항차에서는 코요태의 신지와 트로트 신성 나상두가 선상 특별공연을 진행한다.
 
4월 26일 출발하는 1항차는 인천 크루즈 터미널 개항식에 맞춰 출항한다는 의미도 있다. 첫 기항지인 상하이에서는 랜드마크인 동방명주 TV와 라디오 타워가 여행객을 반긴다. 푸시 지역에서는 번드 리버사이드 지구를 걸으며 옛 상하이를 느껴볼 수 있다. 일본 후쿠오카는 규슈의 중심지다. 2015년에는 아시아에서 살기 좋은 도시 2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5월 1일 부산(2일 속초)에서 출발하는 2항차는 황금연휴를 이용할 수 있는 일정이어서 가족 여행객에게 안성맞춤이다.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와 장난꾸러기 요괴 마을이라 불리는 일본 사카이미나토에 기항한다. 블라디보스토크는 시베리아 횡단열차의 종점이다. 아시아와 유럽의 문화가 어우러진 이색적인 곳이다. 사카이미나토는 다이센산을 배경으로 한 풍광이 맑고 아름다워 ‘일본의 청송 100선’ ‘일본의 물가 100선’에 선정됐다. 특색 있는 상점과 먹거리, 요괴열차를 즐길 수 있다.
 
마지막으로 3년 동안 만선을 이룬 베스트셀러 일정의 3항차는 5월 6일 출발해 6박7일간 러시아·일본을 방문한다.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일본 홋카이도를 둘러보는 장점을 갖고 있어서 롯데관광 크루즈 전세선을 이용해 본 고객의 인정을 받은 코스다. 영화 ‘러브레터’의 배경으로 유명한 오타루는 홋카이도의 현관으로 불리며 발전해왔다. 나룻배로 가득했던 운하가 있으며, 벽돌과 석조로 된 창고가 현재는 유리공예점·찻집·레스토랑·쇼핑몰 등으로 변신해 여행객을 반긴다. 일본 혼슈의 최북단에 있는 아오모리는 천혜의 자연과 온천으로 여행객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세계 최대의 너도밤나무 원생림으로 세계유산에 등록된 시라카미 산지를 품고 있다.
 
롯데관광은 기항지 선택관광과 선내 팁이 모두 포함된 ALL포함 상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ALL포함 상품 이용 고객 대상으로 1항차에서는 신동익 와인 소믈리에, 2항차에서는 세브란스병원 소화기내과 한광협 교수, 3항차에서는 중앙일보 경제연구소 김광기 소장의 특별강연이 펼쳐진다. 상품가는 1항차와 2항차는 208만원부터, 3항차는 238만원부터다.
 
오는 28일 이전에 완납하는 여행객에게는 동반자 2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조기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추가로 8명 이상 예약 시 3만원, 14명 이상 예약 시 5만원, 20명 이상 예약 시 10만원 할인 혜택을 주는 단체예약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또 3·4인실 이용 시 세 번째, 네 번째 소아는 50만원부터, 성인은 100만원부터의 혜택을 제공한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롯데관광 홈페이지(www.lottetour.com) 또는 크루즈팀(02-2075-34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중앙일보 핫 클릭

PHOTO & VIDEO

shpping&life

뉴스레터 보기

김민석의 Mr. 밀리터리 군사안보연구소

군사안보연구소는 중앙일보의 군사안보분야 전문 연구기관입니다.
군사안보연구소는 2016년 10월 1일 중앙일보 홈페이지 조인스(https://news.joins.com)에 문을 연 ‘김민석의 Mr. 밀리터리’(https://news.joins.com/mm)를 운영하며 디지털 환경에 특화된 군사ㆍ안보ㆍ무기에 관한 콘텐트를 만들고 있습니다.

연구소 사람들
김민석 소장 : kimseok@joongang.co.kr (02-751-5511)
국방연구원 전력발전연구부ㆍ군비통제센터를 거쳐 1994년 중앙일보에 입사한 국내 첫 군사전문기자다. 국방부를 출입한 뒤 최장수 국방부 대변인(2010~2016년)으로 활동했다. 현재는 군사안보전문기자 겸 논설위원으로 한반도 군사와 안보문제를 깊게 파헤치는 글을 쓰고 있다.

박용한 연구위원 : park.yonghan@joongang.co.kr (02-751-5516)
‘북한의 급변사태와 안정화 전략’을 주제로 북한학 박사를 받았다. 국방연구원 안보전략연구센터ㆍ군사기획연구센터와 고려대학교 아세아문제연구소 북한연구센터에서 군사ㆍ안보ㆍ북한을 연구했다. 2016년부터는 중앙일보에서 군사ㆍ안보 분야 취재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