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인천동구, 민방위교육장 리모델링 공사 마무리

허인환 동구청장(오른쪽)이 리모델링을 마친 민방위교육장을 방문해 시설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인천 동구청
허인환 동구청장(오른쪽)이 리모델링을 마친 민방위교육장을 방문해 시설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인천 동구청
인천 동구는 우각로 19에 위치하고 있는 민방위교육장의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새롭게 문을 연다고 21일 밝혔다.

민방위교육장은 전시 및 각종 재난 재해와 비상 시 초동 대처능력 제고를 위한 교육장으로 이용될 뿐 아니라 비상 시 화생방 대피소로도 사용되고 있다.

동구 민방위교육장은 준공된 지 31년이 지나 내·외벽이 부식돼 파손되고, 교육장 시설도 노후해 교육을 실시하는데 많은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동구는 지난해 9월부터 리모델링 공사를 실시하고 올해 새롭게 문을 열었다.

리모델링 공사는 총 6억2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교육장·소강당·통제실 등을 보수했으며, LED 조명 보강 및 CCTV, 스프링클러를 설치하고, 노후된 건물 내·외벽 등을 깨끗하게 했다.

그 결과 민방위교육장은 지하1층 999.36㎡의 규모로 민방위 교육훈련이 이뤄지는 대강당과 주민편의시설로 이용되는 소강당, 강사대기실 및 기계실 등으로 조성됐다.

특히 구는 주민 여가 생활을 위한 동호회 활동, 강연, 회의 등을 위해 소강당을 개방할 계획으로, 지역주민들에게 문화적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허인환 동구청장은 “이번 리모델링으로 민방위대원들에게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비상 시 대피소로서의 역할이 강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전시대비와 아울러 각종 재난?재해와 비상대비태세 등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민방위 교육·훈련의 내실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범수기자/ameego@joongboo.com

<중부일보(http://www.joongboo.com)>

※위 기사는 중부일보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부일보에 있습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