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팝스스터디카페, 다양한 공부 환경 제안하며 무인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

최근 최저임금 상승으로 인해 무인 시스템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2018년 최저임금은 7,530원으로 2017년 대비 16.4% 상승했고, 2019년 최저임금은 2018년 대비 10.9%가 상승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 각종 음식점이나 맥도날드, 버거킹과 같은 주요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매장에서 무인화가 적극적으로 도입이 되고 있는 추세다.
 
인건비에 대한 부담이 커지면서 2019년 창업트렌드로 무인 창업 아이템이 각광받는 중이다. 셀프빨래방, 코인노래방 등 다양한 무인 업종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특히 가장 떠오르는 분야는 교육 공간 사업인 독서실과 무인스터디카페 창업이다. 무인스터디카페는 완전한 무인 환경 조성으로 인건비가 전혀 들지 않고, 투잡 아이템으로도 적합하다. 또한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1인 창업 아이템으로도 관심이 뜨겁다.
 
공부를 하는 사람들마다 집중이 잘 되는 환경이 다르기 마련이고,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곳을 찾는다. 흔히 가장 많이 알고 있는 독서실처럼 사방이 막힌 곳을 선호하는 사람도 있고, 도서관과 같이 넓은 홀에서 조용히 공부하는 것을 선호하는 사람도 있다. 또 카페와 같이 적당한 노이즈가 섞인 분위기를 선호하는 사람도 늘어나고 있다.
 
이에 스터디카페 창업 열풍이 일어나며 곳곳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되었지만 그에 따른 폐해도 적지 않다. 타 스터디카페 인테리어 모방은 물론, 검증되지 않은 키오스크(무인 기계) 사용으로 인한 시스템 오류 발생 등 피해를 보는 고객들이 생기며 운영에 대한 불만의 소리가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2018년 하반기 스터디카페 시장에 론칭한 팝스스터디카페는 전인수 대표의 공부환경에 대한 철학으로 탄생한 곳이다. 완벽한 공간분리 및 미국유학 경험으로 선진국형 공부환경을 완벽하게 조성했다.
 
팝스스터디카페는 24시간 무인으로 운영되며, 디테일한 공간구성을 통해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카페와 같이 편안하게 공부할 수 있는 스터디 존(Study Zone)은 일인석, 다인석으로 구성된 오픈 스터디 공간이다.  
 
또 독서실과 같이 자신만의 공간에서 공부를 할 수 있는 프라이빗 존(Private Zone)은 단기간 초집중할 수 있는 싱글 플레이스 공간이며, 노트북 사용이 가능하고 음악이 흘러 백색소음 속에서 자유롭게 공부할 수 있는 카페형 오피스 존(Office Zone), 졸음이 오는 이들이 공부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스탠딩 좌석이 제공되는 스탠딩 존(Studying Zone), 소규모 그룹이 모여 각종 스터디 및 모임을 할 수 있는 그룹 존(Group Zone)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거기다 각종 음료가 무료로 제공되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카페 존(Cafe Zone)과 개인 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라커룸(Locker Room)도 마련되어 있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무인 매장 특성상 안전에 대한 위험이 있기 마련인데, 팝스스터디카페는 안전한 이용을 위한 24시간 방범 시스템(캡스, CCTV)도 적용하고 있다.
 
팝스스터디카페는 불안정한 무인시스템의 안정화도 구축했다. 도용방지를 위해 복사가 불가능한 스마트폰(안드로이드)과 RF 카드로 입·출입이 가능하며, 본사 서버를 통한 안정된 시스템을 운영한다. 점주는 실시간 원격지원과 관리자 앱을 이용해 보다 편리하게 매장을 관리할 수 있고, 고객은 이용자 앱을 통해 편안한 스터디룸 예약이 가능하다.
 
최첨단 IOT 시스템은 언제 어디에서나 냉난방 시스템을 조절할 수 있게 해, 무인시스템 운영의 장점을 극대화 시켰다는 평을 받고 있다.
 
더불어 ㈜선디자인 팩토리와 MOU 체결을 맺고, 다른 프랜차이즈 매장과 차별화 된 전문화된 인테리어를 선보인다. 틀에 박힌 인테리어가 아닌 여러 전문가들과 논의하여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최적의 인테리어 디자인이 탄생했다. 여기에는 본사 직원들은 물론, 실제 매장 운영 중인 점주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했다.
 
거품을 뺀 인테리어 비용과 퀄리티를 높여주는 자재를 사용해 합리적인 창업비용을 제시하는 팝스스터디카페는 점주들을 위해 30억 투자도 결정했다. 팝스스터디카페 관계자는 “창업을 원하는 점주님들의 임대료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월 임대료를 1년간 전액 지원한다. 또 인테리어 시공 시 발생되는 추가지원금도 지원하며 비용 부담을 줄여드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철저한 입지분석을 진행하며, 세분화된 상권분석으로 최적의 장소를 물색한다. 상권분석 전문가와 함께 상권평가, 업종분석, 매출분석, 인구분석, 소득 및 소비분석, 지역분석 등을 모두 컨설팅 받을 수 있다.
 
매출증대로 이어줄 마케팅 홍보전략도 함께 서비스하며, 메이저 언론사 광고 및 각종 SNS 활용, 관련업계와 전략적 제휴, 소외계층 지원사업을 통한 이미지 구축 등 개인이 직접 운영하기 어려운 부분까지 모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한편, 팝스스터디카페는 강남대점, 수지점, 보라점, 가양점을 지점으로 두고 있으며, 가맹문의 및 자세한 사항은 팝스스터디카페 대표번호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표번호: 1644-4529
 
홈페이지: www.papsstudy.com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중앙일보 핫 클릭

PHOTO & VIDEO

shpping&life

뉴스레터 보기

김민석의 Mr. 밀리터리 군사안보연구소

군사안보연구소는 중앙일보의 군사안보분야 전문 연구기관입니다.
군사안보연구소는 2016년 10월 1일 중앙일보 홈페이지 조인스(https://news.joins.com)에 문을 연 ‘김민석의 Mr. 밀리터리’(https://news.joins.com/mm)를 운영하며 디지털 환경에 특화된 군사ㆍ안보ㆍ무기에 관한 콘텐트를 만들고 있습니다.

연구소 사람들
김민석 소장 : kimseok@joongang.co.kr (02-751-5511)
국방연구원 전력발전연구부ㆍ군비통제센터를 거쳐 1994년 중앙일보에 입사한 국내 첫 군사전문기자다. 국방부를 출입한 뒤 최장수 국방부 대변인(2010~2016년)으로 활동했다. 현재는 군사안보전문기자 겸 논설위원으로 한반도 군사와 안보문제를 깊게 파헤치는 글을 쓰고 있다.

박용한 연구위원 : park.yonghan@joongang.co.kr (02-751-5516)
‘북한의 급변사태와 안정화 전략’을 주제로 북한학 박사를 받았다. 국방연구원 안보전략연구센터ㆍ군사기획연구센터와 고려대학교 아세아문제연구소 북한연구센터에서 군사ㆍ안보ㆍ북한을 연구했다. 2016년부터는 중앙일보에서 군사ㆍ안보 분야 취재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