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보성소식] 보성군, 전기자동차·전기이륜차 구매 지원 등

【보성=뉴시스】구용희 기자 = ◇ 보성군, 전기자동차 5대·전기이륜차 20대 구매지원



전남 보성군(군수 김철우)은 친환경 전기자동차(5대)와 전기이륜차(20대) 주민 구매를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구매의사가 있는 주민은 25일까지 판매업체와 구매계약을 체결한 뒤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군 환경생태과로 제출하면 된다.



초소형 전기자동차일 경우 차량의 종류에 관계없이 1대당 728만 원을 지원한다. 전기승용차는 배터리 용량 등 성능에 따라 1대당 최대 156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전기이륜차도 차종에 따라 200만~350만 원까지 지원한다.



대상자는 선착순으로 결정하며, 20일 이내 출고 가능해야 한다.



지원대상은 지난 18일 이전 보성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군민과 군내 사업장이 있는 기업, 법인 등이다.



세대(기업) 당 1대의 신청만 가능하다.



전기 자동차 신청자는 5명을 초과할 경우 공개추첨을 통해 최종 대상자를 선정한다.



전기 자동차의 경우 출고 지연 방지 및 실구매자 관리 등을 위해 지원대상자 선정 뒤 2개월 이내 차량이 출고되지 않으면 선정을 취소한다. 2년간 의무운행기간을 준수해야 한다.



◇ 보성군, 제58회 도체육대회 자원봉사자 모집



보성군은 오는 4월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열리는 제58회 전라남도체육대회 개최를 앞두고 자원봉사자 300명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모집기간은 이날부터 3월5일까지이며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각급 기관·단체·동호회 등 단체로도 참여 가능하다.



자원봉사자들은 급수 및 음료봉사·환경관리·교통안내·종합안내소 운영 등의 업무에서 활동한다.



이번 도체육대회에는 오는 4월20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3일까지 보성공설운동장 등 25곳에서 22개 종목 6000여 명의 임원·선수단이 참여한다.



persevere9@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