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부경대생, 파크랜드 대학생 마케팅 공모전 최우수상



▲ 권정희(오른쪽), 김연수 학생. © (사진제공=부경대)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제안해 우수 평가

[부산 베타뉴스=정하균 기자] 부경대는 이 대학 학생들이 제3회 파크랜드 대학생 마케팅 공모전에서 상금 200만원의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파크랜드와 한국마케팅학회, 한국의류학회가 공동으로 개최한 이번 대회에서 부경대 권정희(23·경영학부), 김연수(30·중국학과), 조창윤(26·경제학부) 학생 팀(지도교수 전중옥)이 '파크랜드 디지털 마케팅 전략' 아이디어로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부경대생들은 대회에 제출한 아이디어 기획서에서 파크랜드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을 제안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들은 SNS 등을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viral marketing) 전략으로 명화 이미지를 이용해 의류 홍보용 포스터 등을 제작하고, 온라인게임과 연계해 파크랜드 브랜드의 의류와 구두 등을 게임 내 아이템으로 출시하는 등 브랜드 친숙성과 접근성을 높이는 방안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현재 오프라인 매장 중심으로 운영되는 판매 전략에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는 온라인 매장 운영 방식도 더할 것을 제안했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음성인식 인공지능(AI) 카탈로그 기능을 탑재, 소비자가 직접 매장에 가지 않고도 AI와 대화를 하며 의상을 추천받을 수 있게 하자는 것이다.

이들은 이 같은 아이디어를 적용한 이미지 등 각종 디자인 시안을 직접 제작해 선보여 심사위원들로부터 참신성과 함께 높은 실현 가능성도 인정받았다.

한편 이번 대회에는 전국 대학 등 137개 팀 976명이 참가한 가운데 325편의 아이디어 기획서가 출품돼 우열을 가렸다. 대회의 장려상 이상 수상자들에게는 파크랜드 입사 지원 시 가산점 등 특전도 주어진다.







정하균 기자 (a1776b@naver.com)



[ 경제신문의 새로운 지평. 베타뉴스 www.betanews.net ]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