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산청군 브리핑] 지리산 산청 고로쇠 맛보러 오세요 등

▲지난해 지리산 산청 고로쇠 약수제에서 고로쇠 시음하는 관광객들©(사진제공=산청군)

◆수액 채취 한창…3월3일 약수제 개최

[산청 베타뉴스=문경보 기자] 지리산 자락에서 자생한 고로쇠의 맑고 깨끗한 수액을 맛볼 수 있는 약수제가 산청에서 개최된다.

산청군고로쇠연합회는 산청고로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오는 3월3일 시천면 산청곶감유통센터에서 ‘제15회 지리산산청고로쇠약수축제’를 개최한다.

산청 고로쇠는 해발 1000m 내외의 지리산 청정골에서 자생하고 있어 타지역에 비해 맑고 깨끗하며 단맛이 높아 전국 최고 품질로 각광받고 있다.

◆전국 산청 향우들 고향발전 合心

전국산청군향우연합회가 월례회를 열고 고향발전을 위해 합심 할 것을 다짐했다.

산청향우연은 지난 18일 이재근 군수를 비롯한 군관계자와, 이인철 전국산청군향우연합회장, 부산, 진주, 창원, 거제, 김해, 양산 등 각 지역향우회장과 임원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제에서 월례회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오는 봄 개최되는 황매산 철쭉제 등반대회를 비롯한 각종 고향사랑행사와 2019년 사업계획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향우들은 회원 상호간의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고 상부상조하는 마음으로 고향 발전에 기여할 것을 다짐 했다.

◆산청군 카카오스토리 마케팅 교육

산청군이 대표적인 SNS 판매장터인 ‘카카오스토리채널’ 마케팅 교육을 실시한다.

군은 카카오스토리 ‘산청군직거래장터’ 입점자 60명을 대상으로 오는 3월12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12회에 걸쳐 교육을 진행한다고19일 밝혔다.

주요 교육내용은 농산물 판매를 위한 글쓰기, 농가 일상 글쓰기를 비롯해 스마트폰 카메라 촬영법, 사진보정 및 동영상 제작, 카드뉴스 만들기, 농가 스토리텔링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군은 지난 1일 카카오스토리채널에 ‘산청군직거래장터’를 오픈했다. SNS를 통한 소통에 중점을 둔 온라인장터로 농가에서 직접 상품 판매글과 농가의 일상을 소개함으로써 제품에 대한 신뢰감과 친근감을 형성할 수 있다.







문경보 기자 (mkb@naver.com)



[ 경제신문의 새로운 지평. 베타뉴스 www.betanews.net ]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