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베트남 다낭서 한국 관광객 탄 버스 사고…10여명 부상

[앵커]



베트남 다낭에서 한국인 관광객들이 탄 관광버스가 대형 트럭과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관광객 10여명이 다쳐서 치료중이라는 소식이 들어왔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하겠습니다.



정제윤 기자, 사고 현장 사진을 보면 대형 사고로 보이는데, 피해 규모도 작지 않을 것 같습니다.


[기자]



우리국민 17명이 탑승한 관광버스였고, 이 사고로 최소 11명이 다친 걸로 알려졌습니다.



골절 큰 부상을 입은 관광객들도 있는 것으로 전해지는데, 특히 일부 관광객은 머리가 다쳐서 수술이 필요한 걸로 알려졌습니다.



현지 언론은 턱 뼈가 부러진 환자도 있다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부상자들은 인근 다낭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앵커]



사고 경위도 조사중일 텐데 현재까지 들어온 소식이 있습니까.



[기자]



한국 관광객들을 태운 관광버스가 현지시간으로 오늘 낮 12시 10분쯤, 우리 시간으로 오후 2시경 대형 컨테이너 트럭과 충돌했습니다.



사고 장소는 베트남 중부 후에와 다낭을 연결하는 하이반 터널 입구라고 현지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사고가 난 장소는 평소에도 교통사고가 자주 발행하는 곳인데, 교통량이 최근 크게 증가한 것이 원인으로 추정된다는 게 현지 언론들의 분석입니다.



저희가 취재한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이곳은 과거 '대관령 고개'와 유사한 모습이라는 설명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일단 외교부는 담당영사 등 공관 직원을 현지에 보내 사고 경위를 알아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화면제공 : 베트남 현지언론)

JTBC 핫클릭

터키 8층 아파트 "순식간에 와르르"…최소 10명 숨져 21년 전 숨진 한인 모자 신원 확인…"범인은 미국인 남편"



Copyright by JTBC(http://jtbc.joins.com) and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