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안산시청소년재단 상록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진로 콘서트 개최

(재)안산시청소년재단 상록청소년수련관이 주말전문체험활동인 '청소년 진로 콘서트'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안산시청소년재단
(재)안산시청소년재단 상록청소년수련관이 주말전문체험활동인 '청소년 진로 콘서트'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안산시청소년재단
(재)안산시청소년재단 상록청소년수련관 꿈땅! 청소년방과후 아카데미에서 지난 16일, 청소년기에 건설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진로설계의 기회 제공을 위한 주말전문체험활동으로 ‘청소년 진로 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안산시와 여성가족부에서 주최하고 (재)안산시청소년재단 상록청소년수련관에서 주관해 진행된 이번 청소년 진로 콘서트는 청소년진로교육전문기관인 ‘하나린’ 과 연계해 진행됐으며, 안산 선부청소년문화의집과 광명 해냄청소년활동센터의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도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번 진로 콘서트에서 청소년진로교육전문기관 하나린 소속의 에듀 아티스트 ‘김혜리’ 박사와 아이돌 그룹 빅스타 소속의 ‘성학’이 청소년들을 위해 전문적이고 다채로운 진로 강연을 선보였다.



(재)안산시청소년재단 상록청소년수련관 꿈땅!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이번 진로 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함으로써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과 진로와 직업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이 직업전문인과의 만남을 통해 실제 직업 현장의 현장감을 몸소 느끼고, 진로·직업선택의 기회를 제공해 건전한 직업관 형성에 기여하고자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했다고 밝혔다.



한편, 상록청소년수련관 꿈땅!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현재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2019년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은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공적 서비스를 담당하는 청소년수련시설을 기반으로 청소년의 건강한 방과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가정이나 학교에서 체험하지 못했던 다양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및 청소년 생활관리 등 청소년을 위한 종합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김범수기자/kimbumsu@joongboo.com



<중부일보(http://www.joongboo.com)>

※위 기사는 중부일보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부일보에 있습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