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인천 동구, 어린이안심등하교지원사업 노인일자리 실시

인천 동구 어린이안심등하교지원사업 노인일자리 안전교육에서 허인환 구청장이 참여자들에게 교육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인천 동구청
인천 동구 어린이안심등하교지원사업 노인일자리 안전교육에서 허인환 구청장이 참여자들에게 교육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인천 동구청
인천 동구는 최근 구청 지하 대회의실강당에서 노인일자리사업 중 어린이안심등하교지원사업 참여자 170명이 참여한 가운데 혹한기 안전교육 및 활동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들의 직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동절기를 대비한 건강관리법 및 안전사고 예방법을 알려 건강한 노년 사회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강의는 노인일자리 참여자의 직무와 역할 등에 관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혹한을 대비해 근로활동 중 발생한 실제 재해사례 및 올바른 예방법, 재해발생 시 대처방법 등에 대해 노인들의 눈높이에 맞춰 알기 쉽게 진행됐다.



구 관계자는 “일자리에 참여하고 계신 어르신들이 추운 겨울철 건강하게 일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별 안전교육을 마련해, 참여자들이 일자리 현장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사고 대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노인들에게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의 삶을 지원하기 위한 어린이안심등하교 지원사업 외에도 우리동네 환경지킴이, 환경정비사업, 버스정류장 클린사업, 생활근린시설 도우미사업, 보육시설 봉사도우미, 노노케어 등 22개 분야의 일자리를 창출해 총 2천50명의 어르신에게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범수기자/ameego@joongboo.com



<중부일보(http://www.joongboo.com)>

※위 기사는 중부일보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부일보에 있습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