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박문석 성남시의장, 2019 지구촌희망펜상 의정부문 대상 수상

박문석 의장(사진 왼쪽)이 정세균 전 국회의장으로부터 의정대상을 수여받고 있다. 사진=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사진 왼쪽)이 정세균 전 국회의장으로부터 의정대상을 수여받고 있다. 사진=성남시의회
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은 최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19 지구촌희망펜상’에서 기초의원 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지역신문협회에서 주관한 ‘2019 지구촌희망펜상’은 사회 각 분야에 희망과 비전으로 사회 발전에 크게 공헌한 자를 엄선해 수상하는 상으로 이날 박 의장은 탁월한 리더십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 복지증진에 힘쓴 공로가 인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 의장은 성남시의회 5선의 최다선 의원으로 그동안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균형의 자세로 합리적인 의회운영을 이끌며 365일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회 구현을 위해 독거노인 반려식물 전달식, 분기별 모범시민 표창 수여식, 사회 각 분야별 간담회 개최 등 시민과 함께하는 의정활동에 앞장선 온 점을 인정받았다.

또한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으로서 지난해 12월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시·도대표회의에서 ‘4.27 판문점선언 국회비준 동의 촉구 결의문’ 등 3건의 안건을 상정, 원안가결 후 국회와 행정안전부에 송부하는 가시적인 성과를 이루며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있다.

박 의장은 “이번 수상은 제8대 전반기 의장으로서 소임을 충실히 수행하라는 시민의 뜻이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시민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서는 열린 의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대성기자/sd1919@joongboo.com

<중부일보(http://www.joongboo.com)>

※위 기사는 중부일보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부일보에 있습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