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울주군 브리핑] 郡, 재난성 가축전염병 차단방역 강화 등





▲ 울주군청. © (베타뉴스 자료사진)



◆ 정월대보름 행사장 주변 드론 방역 등 실시

[울주 베타뉴스=정하균 기자] 경기도 안성(지난달 28, 29일)과 충북 충주(31일)에서 구제역이 발생하고 전국적으로 야생조류 분변에서 AI 항원이 지속 검출되고 있는 가운데 울주군은 정월 대보름 행사장 주변에 드론을 이용한 방역을 추진한다.

드론을 이용한 방역은 12개 읍·면 행사장 주변에 드론을 띄워 소독약품을 살포해 구제역 과 AI 바이러스의 물리적 오염원 수평 전파를 원천 차단한다는 게 군의 계획이다.

기간은 정월 대보름 행사 전인 15~18일까지 나흘간이다.

이와 더불어 정월 대보름 행사장 진출·입로에 생석회를 도포하고, 공동 방제단을 활용해 주변 인근 도로에 소독하여 구제역과 AI 바이러스 근본적인 차단 방역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울주군은 작년 10월 1일부터 운영 중이던 구제역·AI 방역상황실을 지나달 31일부터 군수를 본부장으로 하는 구제역·AI 방역대책본부로 확대 운영 중에 있으며, 2월1일부터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를 설치해 24시간 비상상황을 유지하고 있다.

◆ 2020년∼2022년 공급예정 토양개량제 수요량 신청·접수

군은 18일부터 5월1일까지 2020~2022년 공급예정인 토양개량제 수요량 신청·접수 받는다.

토양개량제 신청은 농업 경영 면적을 적은 신청서를 농지소재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본인이 직접 신청하거나 마을 이장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으며, 메일이나 팩스로도 신청 가능하다.

토양개량제는 울주군이 농업경영체로부터 신청을 받아 읍·면 단위로 지난 주기 공급년도(2017년~2019년)와 신청물량 등을 감안해 3년 1주기(2020년~2022년) 공급계획을 마련, 제공하게 된다.

◆ '동화구연 건강지도자 양성과정' 참가자 모집

울주군보건소가 건강이야기를 유아들의 눈높이에 맞춰 보건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동화구연 건강지도자 양성과정'을 참가자를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울주군 거주자로 아동 건강교육에 재능이 있는 지역주민으로, 15~26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동화구연 건강지도자 양성' 프로그램은 범서보건지소에서 내달 11일부터 6월3일까지 주1회 2시간씩 12주 과정으로 동화구연 전문강사를 초빙, 진행할 예정이다.

◆ 울주군 2019년 상반기 수시인사

울주군이 14일 6급 이하 총 18명에 대한 수시인사를 2월15일자로 단행했다.

◇ 6급 승진
△ 원전정책과 정상훈 이상 1명

◇ 7급 승진
△서생면 최재하 이상 1명

◇ 8급 승진
△기획예산실 정유석 △총무과 신현진 △민원지적과 정수정 △민원지적과 최진경△지역경제과 김영일 △교통정책과 김태형 △회계정보과 박준오 △도시과 김시형△도로과 윤명호 △총무과 김건아 △건축과 김지은 △건축과 성은지 △건축과 이재우 △시설지원과 고슬기 △시설지원과 이근 △민원지적과 김유진 이상 16명





정하균 기자 (a1776b@naver.com)

[ 경제신문의 새로운 지평. 베타뉴스 www.betanews.net ]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