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의왕시, 18일부터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

의왕시는 일상 생활에서 불편을 끼치거나 기업 활동을 저해하는 행정규제와 제도를 발굴하고 개선하기 위해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규제개혁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모 주제는 취업·일자리, 복지·교통·주택·의료 등 생활 속 불편사항과 소방·보건·환경 등 생활재해 분야, 신산업·창업·기업 입지 등 기업 활동을 가로 막는 각종 제도와 규제가 대상이다.



응모자격은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할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사람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fixtheworld@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제안 모집 후 독창성, 실용성, 경제성 등 6개 항목 평가 기준에 따라 1차 제안실무심사위원회와 2차 규제개혁원회의 심사를 거쳐 3월 29일에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당선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금상 50만 원(1명), 은상 30만 원(2명), 동상 10만 원(3명), 장려상 3만 원(10명)을 지급한다.



선정된 우수 제안은 관련 부처의 법령 또는 제도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되고 시에서 해결 가능한 자치법규는 신속히 개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시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한 규제 개선 과제를 발굴해 시민과 기업이 체감하는 규제개혁을 추진하겠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명철기자/kw82112@joongboo.com



<중부일보(http://www.joongboo.com)>

※위 기사는 중부일보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부일보에 있습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