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하남시·전자부품연구원메이커스페이스 구축 사업공모

하남시·전자부품연구원「메이커스페이스 구축사업」사업공모에 참여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하남시와 전자부품연구원은 지난12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추진하는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사업 공모’사업에 참여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메이커스페이스는 혁신적인 창작활동 지원을 위한 공간으로, 제조창업 저변 확대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전자부품연구원의 참여제안으로 중소벤처기업부의 사업공모에 선정될 경우 하남시는 참여기관으로써 참여하게 된다.



시는 자체적으로 하남벤처센터(검단산로 239) 내 지하1층, 지상2층과 3층 공간을 활용하여 청년창업지원공간을 구축하고, CODING 및 엑셀러레이팅을 지원하는 등 창업자에 대한 지원을 추진 중에 있다.



또한, 이번메이커스페이스 구축사업과 관련하여 3D프린팅 ? IoT(Internet of Things) ? AI(Artificial Intelligence)등 기업창업에 필요한 전문 기술지원 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향후, 시는 벤처센터를 활용하여 아이디어가 창업으로 이어지고 벤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김지백기자



<중부일보(http://www.joongboo.com)>

※위 기사는 중부일보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부일보에 있습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