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컵뚜껑 바꾼 스타벅스, 일회용 빨대 사용량 50% 줄었다

 
스타벅스가 지난해 11월 빨대 없는 컵뚜껑인 리드를 도입한 이후 월 평균 빨대 사용량이 50% 정도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 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가 지난해 11월 빨대 없는 컵뚜껑인 리드를 도입한 이후 월 평균 빨대 사용량이 50% 정도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 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일회용 빨대 사용량이 급감했다. 빨대 없는 컵뚜껑(리드)를 도입하면서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11월 빨대 없는 리드를 전국 매장에 도입한 이후 월평균 빨대 사용량이 도입 이전보다 50%가량 감소했다고 12일 밝혔다. 과거 일회용 빨대 사용량은 월평균 1500만개에 달했지만, 리드 도입 이후 약 750만개 수준으로 줄었다는 게 스타벅스 측의 설명이다.  
 
 스타벅스는 아이스 음료 가운데 휘핑크림이 없는 음료, 섞거나 저어 마시지 않아도 되는 음료에는 빨대 없는 리드를 사용하고 있다. 기존 상시 비치했던 빨대도 필요한 고객에게만 증정해 일회용 빨대를 줄여왔다. 또 일회용 빨대를 대체하는 종이 빨대를 전국 매장에 도입하기도 했다.
 
스타벅스는 연중 진행되는 환경 캠페인인 ‘일회용 컵 없는 날’ 캠페인의 2월 주제를 ‘일회용 빨대 줄이기’로 정하고 20일부터 14일까지 소비자의 동참을 끌어내기 위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참여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빨대 없는 리드나 텀블러 등을 사용해 빨대 없이 스타벅스 음료를 즐기는 모습을 사진으로 촬영해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참가자에게 선물을 증정한다.
  
스타벅스의 빨대없는 컵뚜껑

스타벅스의 빨대없는 컵뚜껑

 
2017년 기준 스타벅스코리아에서 사용된 플라스틱 빨대는 연간 1억 8000만개로 길이로 환산하면 지구 한 바퀴(4만 km)에 해당하는 3만 7800km에 달한다. 이를 종이 빨대로 대체하면 126t 분량의 플라스틱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  
 
스타벅스는 상대적으로 빨대 사용량이 많은 여름철에 빨대 없는 리드를 제공해 일회용 빨대가 훨씬 더 많이 감축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회사는 앞으로 빨대 사용량을 70% 이상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곽재민 기자 jmkwak@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