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헝가리, 4명이상 출산여성 소득세 평생 면제


【서울=뉴시스】유세진 기자 = 빅토르 오르반 헝가리 총리가 4명 이상의 아기를 낳은 헝가리 여성에게 평생 소득세 납부를 면제해줄 것이라고 밝혔다고 영국 BBC 방송이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오르반 총리는 헝가리를 이민자들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여성들이 더 많은 아기를 낳아야 한다며 이같이 제안했다. 우익 민족주의자인 오르반 총리는 특히 무슬림들의 이민을 강력히 반대하고 있다.

헝가리는 연간 3만2000명 정도씩 인구가 감소하고 있으며 헝가리 여성들의 평생 출산 자녀 수는 유럽연합(EU) 평균을 밑돌고 있다.

오르반 총리는 또 40살 미만 여성이 처음으로 결혼하면 최고 1000만 포린트(3990만원)를 무이자로 대출해주고 2명의 아이를 낳으면 대출액의 3분의 1을, 3명의 아이를 낳으면 대출액 전체를 상환 면제해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유럽은 신생아 출산 감소를 이민자를 받아들이는 것으로 해결하려 하지만 헝가리는 다르게 생각한다며 헝가리는 이민자가 아니라 헝가리 아이들을 필요로 한다고 말했다.

오르반 총리는 헝가리의 출산율을 높이기 위한 대책으로 이외에도 향후 3년 간 임산부를 위한 조리시설을 2만1000곳 신설하고 건강보험 예산을 25억 달러(약 2조8093억원) 증액하며, 주택보조금을 지급하고 7인승 자동차 구입을 지원할 것이라고 제시했다.

현재 헝가리 여성들이 평생 낳는 자녀 수는 1.45명으로 EU 평균 1.58명을 밑돌고 있다. 프랑스가 1.96명으로 가장 높으며 스페인이 1.33명으로 가장 낮다.

한편 세계에서 여성 1인당 평생 낳는 자녀 수가 가장 많은 나라는 아프리카 서부의 니제르로 7.24명의 아이를 낳고 있다.

dbtpwls@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