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하남시,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LPG 신차 구입 지원


【하남=뉴시스】 문영일 기자 = 경기 하남시는 미세먼지를 감축하고자 노후 경유차 소유자가 차량을 폐차하고 LPG 1t 화물차로 전환 시 보조금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계형 노후 경유차의 도심지 인구 밀집지역 운행으로 인한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 해결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시는 사업비 2000만원을 편성, 5대를 지원하며 경유차량을 조기 폐차하고 LPG 1t 화물차를 신차로 구입 시 조기폐차 보조금 외에 추가로 400만원을 정액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조기폐차 기준을 충족하는 배출가스 5등급 경유차 및 2005년 12월31일 이전 제작된 도로용 3종 건설기계를 조기폐차한 후 신차로 LPG 1t 화물차를 구입하는 차량 소유자 및 기관이다.

신청기간은 28일까지며, 일괄 접수 후 생계형 소유자(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국가유공자, 장애인, 다자녀가구 등)에게 우선순위를 부여하며 대상자를 선정하여 다음달 5일 선정결과를 공고하고 대상자에게 개별 통보한다.

LPG 화물차 신차 구입 지원을 희망하는 차량 소유자는 지원신청서를 작성해 구비서류와 함께 시청 환경보호과 대기관리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ctdesk@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