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책꽂이] 오에 겐자부로의 말 外

오에 겐자부로의 말

오에 겐자부로의 말

오에 겐자부로의 말(오에 겐자부로·후루이 요시키치 지음, 송태욱 옮김, 마음산책)=출판사의 ‘말’ 시리즈 신간. 노벨문학상을 받은 오에 겐자부로가 주인공인데, 비중 있는 소설가 후루이 요시키치와의 대담집이다. 다섯 개 대담 모음으로 ‘시를 읽다, 시간을 바라보다’도 그중 하나. 깊이와 디테일을 두루 갖췄다.

 
식물의 감각법

식물의 감각법

식물의 감각법(대니얼 샤모비츠 지음, 권예리 옮김, 다른)=식물에게도 시각이 있다. DNA를 따지면 인간과 같은 조상을 두고 있어선데, 들을 수도 냄새 맡을 수도 맛볼 수도 있단다. 섬뜩한가. 신기한가. 2013년 초판 이후 새로 밝혀진 사실들을 추가했다. 식물의 지각 과정을 선행 연구 등을 곁들여 소개한다.
 
앞으로의 교양

앞으로의 교양

앞으로의 교양(스가쓰케 마사노부 지음, 현선 옮김, 항해)=몰라서 두렵다. 알면 낙관할 수 있다. 미래 말이다. 그런 취지에서 11개 분야별 미래를 그 분야 전문가와 함께 따져본 책이다. 소설가 히라노 게이치로, 건축가 이토 도요 등 익숙한 이름이 보인다. 미디어는 신문은 정체, 잡지는 위축, 종이책은 생존, 온라인은 대세란다.
 
내 몸의 만능일꾼, 글루탐산

내 몸의 만능일꾼, 글루탐산

내 몸의 만능일꾼, 글루탐산(최낙언 지음, 뿌리와이파리)=글루탐산은 단백질 합성에 쓰이고, 없으면 인간 의식이 사라진다. 모유의 감칠맛도 글루탐산에서 나오는데, 인공 감미료 MSG 유해성 논쟁 때문에 저평가됐다. 글루탐산이 MSG 구성물질이어서다. 글루탐산의 몸속 대사 과정, 음식과 노화의 관계 등을 살폈다.
 
피와 뼈의 아이들

피와 뼈의 아이들

피와 뼈의 아이들(토미 아데예미 지음, 박아람 옮김, 다섯수레)=10대를 겨냥한 영 어덜트(Young Adult) 판타지 소설이다. 서아프리카를 배경으로 몰살당했던 마법사 부족의 생존자 여자아이가 복수에 나서는 내용인데, 『해리 포터』의 롤링이 극찬했고, 영화화가 진행 중이다. 23살 나이지리아계 미국 여성 작가의 첫 소설.
 
소설&지도

소설&지도

소설&지도(앤드루 더그라프·대니얼 하먼 지음, 한유주 옮김, 비채)=문학작품을 그림으로 표현했다. 그리스 고전 『오디세이아』부터 현대의 SF까지 19편을 다뤘는데 작품의 배경 공간을 주로 지도 느낌의 그림으로 재현했다. 『햄릿』이 압권이다. 엘시노어 성 곳곳을 오간 인물들의 동선을 치밀하게 추적해 표시했다.
 
뉴욕 영화 가이드북

뉴욕 영화 가이드북

뉴욕 영화 가이드북(박용민 지음, 헤이북스)=현직 외교관이자 열혈 영화 팬인 저자가 뉴욕이 배경인 영화 434편을 통해 뉴욕의 볼거리, 교통, 호텔, 식당, 쇼핑 등을 소개한 일종의 가이드북이다. 지역별로 엄선한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저자는 5년 반 동안 뉴욕에서 근무했다. 『영화, 뉴욕을 찍다』의 후속편.
 
파리는 언제나 옳다

파리는 언제나 옳다

파리는 언제나 옳다(강재인 지음, M31)=숱한 도전에도 불구하고 파리는 여전히 예술과 낭만, 문화를 상징한다. 파리는 어떻게 그럴 수 있었을까. 아빠와 딸이 함께 쓴 테마 여행기. 두 사람의 글이 번갈아 나오고 중간중간 대화체가 많다. 사르트르와 보부아르의 단골이었던 카페 드 플로르, 피카소의 흔적 등을 찾는다. 

도민이 행복한 더 큰 제주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