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교육소식]서원대, 평생교육 체제지원 사업성과 탁월 등



【청주=뉴시스】인진연 기자 = ◇서원대, 평생교육 체제지원 사업성과 탁월



충북 청주 서원대학교가 전국 21개 평생교육 체제지원 대학 중 탁월한 학업성과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서원대는 평생교육체제 지원 사업을 통해 2016년부터 올해까지 8편의 우수논문상을 받는 등 월등한 학업성과를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은 대학이 성인 학습자 친화적 학사제도를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국의 21개 대학이 참여하고 있다.



현재 서원대는 미래대학 비전학부에 경영학 전공, 사회복지학 전공, 영유아보육학 전공의 3개 학과를 운영 중이다.



특히, 경영학 전공의 경우 2016년 국내학술대회(등재지)에서 우수논문상 2편을 수상한 것을 시작으로 2017년에는 국내학술대회(등재지) 우수논문상 1편을 수상했다.



2018년에는 중소기업융합학회 제주도 국제학술대회 'ICCT 2018 Best Paper Award' 수상과 SCI급 'SCOPOUS' 논문 등재 2편, 국내학술대회(등재지) 우수논문상 3편 수상의 성과를 거뒀다.



지난달에는 필리핀 국제학술대회에 학부생 8명이 참가해 발표한 4편의 논문 중 최우수 논문상(김은우, 장정옥) 1편과 우수 논문상(이정숙·강준모, 문복현·양미숙, 신재혁·박준길) 3편을 수상했다.



◇바이오마이스터고 해외 현장학습 시행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가 지난달 14일부터 4주 과정으로 시작한 해외 현장학습을 싱가포르와 영국에서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어학과 현지 문화를 익히고 기업체 현장 실습을 통해 선진기술을 배우는 해외 현장학습에는 1·2학년 바이오식품과, 바이오제약과 학생 22명이 참여했다.



22명의 학생 중 12명은 싱가포르로, 10명은 영국으로 글로벌 현장학습에 각각 참여한 뒤 오는 10일 귀국한다.



싱가포르로 현장학습을 떠난 학생들은 제약 전문 교육기관인 MDIS(Management Dvelopment Institute of Singapore)에서 영어 어학연수, 응용 바이오 프로그램 과정 등을 배웠다.



영국으로 떠난 학생들은 제약 산업 분야 교육기관인 CCCG(Capital City College Group)에서 마이스터고 학생들을 위해 개발한 글로벌 영어와 응용 바이오프로그램을 교육받았다.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는 학생들을 2015년부터 싱가포르로, 2018년부터 영국으로 해마다 연수를 보내고 있다.



inphoto@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