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KB국민은행, ‘KB 와이즈 스타 부동산투자신탁 제1호 펀드’ 판매 실시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오는 11일부터 ‘명동 핵심상권 내 리테일 개발사업’과 관련된 중순위 대출에 투자하는 ‘KB 와이즈 스타 부동산투자신탁 제1호 펀드’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부동산 펀드는 국민은행 (구)명동사옥에 투자하는 상품으로 펀드의 목표수익률은 연 평균 5.12%(세전) 수준으로 총 42개월의 투자기간 중 매 3개월마다 정기적으로 수익을 지급하고 원금은 만기에 상환한다. 최소 가입금액은 500만원, 총 판매한도는 750억원이며 오는 15일까지 국민은행 전국 영업점에서 가입 가능하다.





미국 부동산 전문 금융사인 안젤로고든(Angelo, Gordon & Co.)은 해당 부지에 지하3층~지상18층, 연면적 8096평 규모의 신축 리테일과 호텔 복합시설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번 개발사업은 신용도 높은 건설사인 CJ대한통운(신용등급 AA-)이 책임준공 예정이며 안젤로고든이 후순위로 약 1000억원을 투자해 구조의 안정성을 확보했다. 국민은행과 KB손해보험은 관련 개발사업의 선순위 대출에 투자할 계획이다.





해당 상품은 CIB고객그룹이 자금조달 등 구조화 금융을 담당하고 판매는 WM그룹이 진행해 KB금융그룹 CIB-WM 협업 비즈니스의 대표적 모델로 될 것으로 평가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KB금융그룹내 국민은행, 손해보험, 증권, 자산운용이 원펌(One Firm) 협업을 통해 금융기관과 거래 고객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모범적인 투자상품”이라고 말했다.







이승주 기자 (seungtori@betanews.net)



[ 경제신문의 새로운 지평. 베타뉴스 www.betanews.net ]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