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와이즈유, 인문학 최고위 과정(AHP) 제7기 모집



▲ 지난해 3월에 열린 와이즈유 인문학 최고위 과정 제6기 입학식 모습. © (사진제공=와이즈유)



3월부터 12월까지 1년 과정...'인문적 사유와 소통의 향연' 주제

[부산 베타뉴스=정하균 기자] 와이즈유(영산대·총장 부구욱) 인문학 최고위 과정(AHP)에서 2019학년도 제7기를 모집한다.

지난 2013년 제1기를 시작으로 영호남 지역에 최초로 탄생된 와이즈유 AHP는 올해 제6기 수료에 이어 3월부터 진행되는 제7기를 모집한다. AHP는 3월13일부터 12월까지 매주 수요일(오후 6시30분~오후 8시30분) 해운대캠퍼스 도광헌과 양산캠퍼스 은선인문학관에서 진행된다. 모집대상은 지역의 경영자, 정치·행정가, 법조인, 교육·예술·언론계 인사 및 인문학에 관심 있는 모든 미래 지도자다.

이번 AHP 제7기 1학기 강의는 배병삼 교수(와이즈유, '논어 사람의 길'), 김진엽 교수(서울대, '아름다움이란 무엇인가'), 김형철 교수(연세대, '최고의 선택'), 신병주 교수(건국대, '조선의 왕으로 산다는 것'), 미치가미 히사시(주부산 일본 총영사, '부산과 일본의 민간교류'), 최재붕 교수(성균관대, '포노사피엔스와 4차혁명'), 김상준 교수(연세대, '한국의 현실: 양극과 이중의 사회구조'), 나태주 강사(시인, '우리는 과연 행복한가') 등 '길 위의 인문학'을 포함해서 총 13명의 강사들이 진행한다.

박귀순 AHP 책임교수(동양무예전공)는 "와이즈유 인문학 최고위과정은 인간과 인류 문명에 대한 원천적인 이해를 탐구하는 인문학적 지식과 지혜를 제공하는 것을 교육목표로 삼고 있다"면서 "수강자들은 이 과정을 통해 합리적이고 창의적인 사유를 위한 폭넓은 교양을 기를 수 있다"고 소개했다. 제7기 입학식은 다음 달 13일 오후 6시 해운대캠퍼스 CCC홀에서 개최된다.

한편 AHP 제6기 수료식은 오는 13일 양산캠퍼스 은선인문학관에서 노찬용 학교법인 성심학원 이사장, 부구욱 총장을 비롯한 보직교수와 6기 수료 예정자 등 약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정하균 기자 (a1776b@naver.com)



[ 경제신문의 새로운 지평. 베타뉴스 www.betanews.net ]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