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구리시 수택1동, 홀몸어르신 안부 확인 사업 추진

구리시 수택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31일 관내 독거노인 32명에게 김 선물 세트와 당일 만든 사랑의 빵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7일 협의체에 따르면 행사는 어르신들의 부 확인을 통해 설 명절 자칫하면 소외될 수 있는 어르신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나누자는 취지에서 진행된 것으로 수택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해부터 관내 독거노인과 1:1 결연을 맺어 매월 안부를 확인하고 자체 사업비로 김, 밑반찬 등을 구입하여 전달하는 홀몸어르신 안부 확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수택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자원봉사자들과 기간단체 회원들이 직접 빵을 만들어 저소득층에 전달하는 사랑의 빵 만들기 사업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이번 전달식에는 올해 새롭게 구성된 ‘빵빵 자원봉사단’에서 당일 직접 만든 사랑의 빵 200개도 함께 전달하여 풍성함을 더했다.

이유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은 월 1회 홀몸어르신 물품 전달과 함께 건강 상태 등 안부를 확인하고, 신변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동 행정복지센터로 신고하여 위기 상황을 사전에 예방하고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사회 안정망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하고 이를 통해 대한민국에서 제일 어르신을 잘 공경하는 마을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왕선 수택1동장은 지역 사회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돕는 지킴이 역할을 해주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있어 든든한 마음이며, 앞으로도 협의체와 함께 따뜻한 수택1동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장학인기자

<중부일보(http://www.joongboo.com)>

※위 기사는 중부일보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부일보에 있습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