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정부 휴가비 챙기세요” 올해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오는 12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근로자 8만 명을 모집한다. [일간스포츠]

오는 12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근로자 8만 명을 모집한다. [일간스포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정부와 기업이 함께 근로자의 휴가비를 지원하는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에 참여할 근로자를 12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사업은 근로자가 20만원을 부담하면 기업 10만원, 정부 10만원을 지원해 적립금 40만원을 휴가 시 국내 여행 경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내 돈이 절반, 받는 돈이 절반’인 셈이다.  
 
이 사업은 직장 내 자유로운 휴가 분위기를 조성하고 일과 휴식이 균형을 이루는 근무 여건을 만들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행한 사업이다. 지난해 국정 과제로 도입돼 2만명 모집에 10만명 이상 지원했다. 올해 모집 규모는 지난해의 4배인 8만명으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근로자를 우선 대상으로 한다. 이용 기간은 11개월(2019년 4월~2020년 2월)로 늘렸다. 참여 기업 제출 서류도 간소화해 신청 기업 부담을 완화했다.
 
기업이 신청서와 중소기업확인서를 사업 홈페이지(vacation.visitkorea.or.kr)에 제출하면 된다. 참여 기업 선정은 다음달 중순 진행될 예정이다. 최종적으로 선정된 중소기업, 소상공인 근로자는 4월부터 전용 온라인몰에서 적립된 금액을 활용해 숙박 교통 관광지 입장권 여행 관련 체험 상품 등을 구매해 사용할 수 있다.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에는 정부인증 사업 신청 시 가점이 주어지고 우수 참여 기업에는 정부포상과 현판 등이 제공된다. 참여 근로자는 사업 전용 온라인몰에서 숙박, 교통, 입장권, 패키지 등 국내 여행 관련 상품을 포인트로 지급된 적립금을 사용해 결제하면 된다.
 
세부사항은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홈페이지(vacation.visit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전담콜센터(1670-1330) 또는 이메일(vacation@knto.or.kr)로 하면 된다.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안내 이미지. [사진 한국관광공사]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안내 이미지. [사진 한국관광공사]

한영혜 기자 han.younghye@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