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여주 팔도한마당 테마파크 조성사업' 탄력… 내년 9월 완공 계획

여주시 상거동 일원에 추진중인 ‘여주 팔도한마당 테마파크 조성사업’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



6일 팔도한마당 측에 따르면 그동안 난항을 겪던 사업부지 자금이 확보됨에 따라 토지대금을 정산하고 최근 이전등기 접수를 완료했다.



여주시 상거동 3만6천여㎡ 부지에 750여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여주 팔도한마당 테마파크’에는 1950∼1960년대 전국 팔도 건축양식을 재현한 건물과 공연·놀이마당, 향토(팔도)유명맛집 등을 갖춘 팔도관, 본관, 150여 개의 객실을 갖춘 현대적 숙박시설(관광호텔)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여주 팔도한마당 테마파크’에는 힐링찜질방 및 실내동물원, 애견카페, 카트랜드, 레포츠센터, 국제규격의 레이저 서바이벌 게임존, 실내외 공연장, 컨벤션센터 등 각종 편의시설 뿐 아니라 LED 멀티플렉스(메가박스) 영화관도 입점이 확정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여주 팔도한마당 테마파크’ 조성부지 인근에는 아시아 최대 규모인 신세계사이먼 여주프리미엄아울렛과 375아울렛, CJ 나인브릿지CC가 위치하고 있으며, 오는 5월 경기도에서 착공에 들어갈 예정인 여주반려동물테마파크 및 CJ측에서 골프장 인근에 CJ관광단지를 추진중에 있어 ‘팔도한마당 테마파크’가 완공될 경우 거대한 관광벨트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영동고속도로 여주IC 및 중부내륙고속도로 남여주IC와 인접해 있을 뿐 아니라 중앙고속도로 및 제2영동고속도로와 수도권 중부지역을 잇는 성남·장호원간 자동차 전용도로도 가까운 거리에 있어 사통팔달의 교통요충지로 손꼽히고 있다.



국내최고 전통민속문화촌 및 국내유일 전통문화체험촌, 융복합 민속문화테마파크를 갖춘 국내 최고의 팔도한마당 테마파크를 조성할 계획인 팔도한마당은 최근 부지확보가 완료됨에 따라 이달중 여주시로부터 ‘여주 팔도한마당 테마파크 조성사업’에 대한 개발행위허가 및 건축인·허가 절차를 거쳐 오는 2020년 9월 준공을 목표로 공사에 착수할 계획이다.



이기철 팔도한마당 회장은 “여주팔도한마당은 서울·수도권을 넘어 대한민국의 중심, 여주의 랜드마크로 우뚝설수 있도록 하겠다”며 “전통 테마파크 콘텐츠의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제2의 한류의 중심지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규철기자/kimkc6803@joongboo.com



<중부일보(http://www.joongboo.com)>

※위 기사는 중부일보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부일보에 있습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