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의령소식]작곡가 이호섭, 의령친환경골프장 홍보대사 등


【의령=뉴시스】김기진 기자 = ◇작곡가 이호섭, 의령친환경골프장 홍보대사

경남 의령군 출신 작곡가 겸 방송인 이호섭씨가 의령친환경골프장 홍보대사로 나서 화제가 되고 있다.

1일 군에 따르면, 이씨는 의령 대표축제 '의병제전' 때 열리는 '이호섭 가요제'를 위해 수시로 고향을 찾고 있다.

그러던 중 지난달 29일 현지에서 화학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인력으로 제초 작업하는 친환경 골프장을 보고 관심을 가진 것울 계기로 홍보대사가 되는 데 이르렀다.

◇구제역 차단 방역 활동

의령군은 경남도 이정곤 농정국장, 강경규 농업기술센터소장 등 6명이 의령군 축산종합방역소와 축산현장을 방문해 구제역 차단 방역 활동을 전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지난달 28일 경기 안성시 금광면의 젖소 농가에서 구제역이 발생한 데 이어 29일 10㎞ 떨어진 양성면 한우 농가에서도 발생함에 따라 관내 구제역 차단방역을 위해 실시하게 되었다.

점검반은 구제역 특별 방역 강화와 농가별 책임 중심 자율 방역 활동을 강조하고 공동 방제단 활동, 전업농가의 매일 축사소독 등 방역 태세를 갖춰 구제역 등 가축질병 발생 방지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한편, 군은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2일까지 공수의사를 동원해 관내 젖소 전체를 대상으로 구제역 백신 일제 접종을 긴급 실시한다.

sky@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