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영동소식]영동군, 동계 학생근로활동 마무리 등

【영동=뉴시스】이성기 기자 = ◇영동군, 동계 학생근로활동 마무리



충북 영동군은 2019년 동계 학생근로 활동을 1일 간담회를 끝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7일부터 20일간 시행한 학생근로활동에는 30명의 지역 학생이 참여해 군청과 읍·면에서 행정업무보조, 민원안내, 환경정화활동 등을 수행했다.



1일 그동안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간담회에는 근로활동 학생 전원이 참석해 활동 기간 느낀 소감을 발표하고 근무여건, 활동내용 등 개선점을 건의하며 한 달여간의 근로활동을 정리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박세복 군수는 여러 의견을 경청한 후 참여 학생들에게 열정과 도전의식을 갖고, 고향의 밝은 미래를 위한 참신한 일꾼으로 성장해 달라고 당부했다.



군은 설문조사와 이번 간담회에서 제시된 건의사항 등을 군정과 다음 근로활동에 반영할 예정이다.



영동군은 지역 학생들에게 경제적으로 도움을 주기 위해 매년 2회 하계와 동계로 나눠 학생근로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영동군, 여성농어업인 행복바우처 카드 신청 접수



영동군은 여성농어업인의 건강한 삶과 행복한 문화생활을 위해 오는 15일까지 ‘여성농어업인 행복바우처’ 카드 신청을 받는다고 1일 밝혔다.



이 제도는 실제 영농에 종사하는 만 20~73세 미만, 소정의 자격요건을 갖춘 지역 여성농어업인에게 자부담 2만 원만 들이면 17만 원 한도 내에서 다양한 문화 활동을 누릴 수 있게 지원하는 제도다.



행복바우처 카드는 안경점, 영화관, 서점, 미용원, 찜질방·목욕탕, 커피전문점, 한식, 중식, 패밀리레스토랑 등 문화·여가와 관련한 29개 업종에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빠듯한 주머니 사정으로 문화생활을 충분히 누리지 못하는 지역의 여성농업인에게 문화소통과 교류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군은 여성농어업인 행복바우처 지원사업으로 올해 6억7000만 원의 예산을 확보하고, 4468명의 여성농업인을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영동군새마을회, 귀성객 환영 행사



영동군새마을회(회장 김종욱)는 1일 영동역에서 설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을 대상으로 환영 행사를 펼쳤다.



영동군새마을회 각 읍·면 협의·부녀회장 20여 명이 참여한 이날 행사에서는 귀성객을 환한 미소로 맞이하고, 차와 각종 다과를 제공했다.



박세복 영동군수도 행사장을 찾아 장시간 여행에 지친 귀성객에게 정겹게 인사하며, 푸근한 정을 함께 나눴다.



귀성객들은 추운 날씨 속에서도 군수를 비롯해 고향 사람들이 반갑게 맞아줘 고향에 온 실감이 난다며 멀리서나마 영동인이라는 자부심으로 지역의 발전을 응원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영동서 온정의 손길 잇따라



영동 ‘일선회(회장 손승현)’는 1일 영동군청을 찾아 사랑의 성금 500만 원을 ‘레인보우 행복나눔’에 기탁했다.



일선회는 ‘매일 선행을 베푸는 사람들의 모임’이라는 의미로 주기적인 선행과 나눔을 실천하려는 5명의 회원이 결성했다.



코레일 안전혁신본부(본부장 양대권)는 이날 영동군장애인복지관(관장 박병규)에 100만 원 상당의 후원 물품을 전달하고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프로그램 공연 봉사 등을 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옥천지사(지사장 이태영)도 이날 영동군장애인복지관과 연계해 지원이 필요한 장애인 10명에게 쌀 등 60만 원 상당의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



영동소방서 영동여성의용소방대(대장 이상숙)도 이날 영동군 장애인 보호 작업장과 무료노인요양원 ‘보생원’을 찾아 자체적으로 마련한 봉사기금으로 쌀 15포대(10㎏들이)과 생필품을 전달했다.



영동의용소방대 119수호천사들은 이날 어르신들의 혈압 등 건강을 체크해 주고, 심폐소생술 교육과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했다.



sklee@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