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설렘 가득 행복 설맞이] ‘황금돼지해’ 설날, 가심비 높은 선물로 마음 전하세요

기해년 설날을 앞두고 가심비 높은 선물세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돼지해를 맞아 돈육세트, 황금빛 굴비세트, 돼지 캐릭터의 만주세트 등 건강과 행운을 기원하는 선물이 주목받고 있다. [사진 롯데백화점]

기해년 설날을 앞두고 가심비 높은 선물세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돼지해를 맞아 돈육세트, 황금빛 굴비세트, 돼지 캐릭터의 만주세트 등 건강과 행운을 기원하는 선물이 주목받고 있다. [사진 롯데백화점]

 
2019년 기해년(己亥年) 황금돼지해를 맞이하는 설날이 찾아왔다. 설날은 가장 중요한 우리 명절 중 하나다. 가족과 친지가 모여 안부를 묻고 모두에게 건강과 행운을 기원하고 마음을 전하는 날이다. 여기에 정성을 담은 선물이 있다면 금상첨화다. 올해 설 선물은 특히 가심비(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도)가 높은 선물을 찾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황금돼지해의 복과 정성을 담은 다양한 제품이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황금돼지해 맞아 돈육세트, 황금 부세 굴비세트 판매
롯데백화점은 올해 황금돼지해에 맞춘 ‘황금 돼지의 해’ 기념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돼지해답게 대표적인 상품으로 돈육 세트를 전면에 내세웠다. ‘동물복지 돈육세트(삼겹살/목살, 1.2㎏)’를 200세트 한정으로 8만8000원에, ‘흑돼지 돈육혼합세트(삼겹살, 목살 각 0.6㎏)’를 8만8000원에 판매한다.
 
또 제주도 청정 해역에서 어획된 황금빛 부세를 엄선해 만든 ‘황금 부세 굴비세트(30㎝ 이상, 2미)’를 50만원에, 황금돼지해를 기념해 황금 돼지 로고를 새겨 넣은 특별 에디션인 ‘KY 이태리 럭셔리 1호(탈로 프리미티보+신퀀타)’를 29만원에 선보였다.
 
롯데백화점의 선물세트 가격은 지난해 설과 비슷한 편이다. 설날 선물로 인기가 높은 한우의 지육가(부위별로 나누기 전 한우가격)가 4% 상승해 도매가가 소폭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는 한우의 경우 선물세트 가격은 품목별로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이다. 사과, 배 등 청과는 지난해 8월 폭염 및 가을장마 등으로 수확량이 줄어 도매가가 30% 상승했으나 주요 산지와 사전계약을 통한 물량 확보를 통해 가격 상승을 5% 이하로 최소화했다. 굴비, 옥돔 등 수산 선물세트의 가격은 지난 설과 비슷한 수준이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설 선물세트 물량을 지난해보다 10% 늘렸다. 특히 이번 설에는 프레스티지 선물세트, 황금돼지 선물세트, 바이어 직매입 선물세트, 유니크L(10만원 이하 프리미엄) 선물세트 등 고객의 선택 폭을 고려한 다양한 구색의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돼지 캐릭터 주인공 ‘굴리굴리 프렌즈’와 협업
파리바게뜨는 황금돼지의 해를 맞아 ‘2019 럭키 뉴 이어(Lucky New Year)’를 테마로 ‘굴리굴리 프렌즈’와 협업한 설 선물 제품들을 선보였다. 굴리굴리는 귀여운 돼지 캐릭터로 어린이에게 인기가 높아 인형은 물론 학용품이나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캐릭터 상품으로 선보이고 있다.
 
대표 제품인 ‘행복한 돼지 만주’는 과육이 풍성한 파인애플 잼을 듬뿍 담은 돼지 모양의 만주 선물세트다. 윙크, 눈웃음, 스마일 등 세 가지 행복한 표정을 만주에 담아 선물을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이 모두 기분이 좋아지는 구성이다.
 
파리바게뜨 베이커리 올해 설 선물은 가격 부담이 크지 않으면서도 보내는 사람의 정성과 받는 분의 품격을 배려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보관과 전달이 쉽고 맛과 모양이 다양해 취향에 맞춰 선물할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파리바게뜨의 롤케이크 베스트셀러 제품인 ‘실키롤케익’도 선물하기에 좋은 제품이다.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으로 매년 사랑받고 있다. 롤케익에 가장 적합한 비율로 배합한 롤케익 전용 밀가루와 신선한 달걀, 버터를 더해 부드러운 식감을 선사한다. ‘실키롤케익’은 1988년 출시 이래로 30년간 선물용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이 외에도 인기 전통다과를 조합한 선물세트와 고품질과 합리적 가격을 두루 갖춘 남프랑스산 와인인 ‘도멘라파주’도 설 선물로 추천할 만하다.
 
전통 문양 포장에 담은 한방 안티에이징 라인 세트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브랜드인 설화수는 황금돼지해 설 명절을 맞아 ‘한국 전통 문양 컬렉션’ 6종을 출시했다.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 문양인 자연산수문을 기하학적 무늬와 현대적 색감으로 재해석해 선물세트의 특별함을 더했다. 진설 2종 세트는 적송의 생명력으로 탄탄한 피부를 완성해주는 설화수의 프리미엄 한방 안티에이징 라인 세트다. 자음생 2종 세트 중 ‘자음생수’와 ‘자음생유액’은 인삼의 영양을 담은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제품으로 품격 있는 여성을 위한 선물세트다.
 
어린이에게 인기 만점 상어 캐릭터로 눈길
한편 오리온은 설을 맞아 ‘상어 패밀리 선물세트’ ‘정(情) 파이 선물세트’ 2종을 온라인 판매하며 소비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상어밥의 대표 캐릭터인 ‘후크’를 본떠 만든 상어 패밀리 선물세트는 고래밥, 상어밥을 비롯해 초코파이情, 초코송이, 왕꿈틀이 등 11종의 오리온 인기 과자를 담았다. 상어를 연상시키는 재미있는 패키지 모양에 아이들이 선호하는 제품으로 풍성하게 구성해 보는 재미와 골라먹는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