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김해소식] 혼인신고 타임캡슐 우편서비스 운영 등



【김해=뉴시스】김상우 기자 = ◇혼인신고 타임캡슐 우편서비스 운영

경남 김해시는 혼인신고 타임캡슐 우편서비스를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혼인신고 타임캡슐 우편서비스는 혼인신고를 위해 시청을 방문하는 새내기 부부들이 서로에게 전하고 싶은 사랑의 편지를 써서 타임캡슐 우편함에 보관, 1년 뒤에 주소지로 발송해주는 우편서비스다.

혼인신고 대기시간 동안 서로에게 쓰는 손편지는 색다른 재미와 즐거움을 주고, 1년 뒤에는 소중한 추억이 되어 부부를 찾아간다.

시는 민원인들에 감동을 주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기로 했다.

◇연초부터 대외기관 공모사업 올인

김해시는 3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간부공무원, 산하기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조현명 부시장 주재로 2019년 중앙부처를 비롯한 대외기관 주관 공모사업 추진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서 공모사업 유치를 위해 연초부터 전 부서에서 사업을 발굴하는 등 대응하기로 했다.

1월 현재 112건의 사업 발굴을 시작으로 일정과 내용이 공개되지 않은 사업들을 추가적으로 발굴하여 연중 지속 관리한다.

김해시는 지난해 159건의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도비 1296억원을 확보했다.

◇설날맞이 귀성객 대상 게릴라 홍보

김해시는 2월 1일 귀성객의 관문지점인 김해공항과 김해여객터미널에서 명절을 맞아 귀성하는 귀성객을 대상으로 깜짝 게릴라 관광홍보이벤트를 실시한다.

김해가야테마파크 공식 마스코트 ‘금이야 옥이야’와 함께 경전철을 타고 김해국제공항과 김해여객터미널을 방문해 김해주요관광지의 특별 설날맞이 행사를 안내한다.

김해가야테마파크는 설 연휴기간 내내 한복착용방문객, 귀성객 및 외국인을 대상으로 할인혜택과 전통놀이체험, 전통연희, 복조리나눔, 토정비결 등 다양한 설날큰잔치가 진행된다.

국립김해박물관은 설날 당일은 제외한 연휴기간동안 설맞이 전통문화행사로 윷점, 황금돼지인형만들기, 떡메치기, 새해 연하장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관광객들과 함께 설을 맞이한다.

김해시는 우수한 가야문화유산과 전통산업을 바탕으로 지역 경제, 자연, 문화, 사람이 조화를 지향하는 도시형 국제 슬로시티로 2018년 인증을 받았다.

woo@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