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두산인프라코어, 세계 신흥시장 건설장비 진출 '순풍'

지난해에 이어 싱가포르 토목건설사 KTC에 올해 30대 공급계약을 체결하면서 총 73대 판매를 기록한 두산인프라코어 ADT 장비.사진=두산인프라코어
지난해에 이어 싱가포르 토목건설사 KTC에 올해 30대 공급계약을 체결하면서 총 73대 판매를 기록한 두산인프라코어 ADT 장비. 사진=두산인프라코어
두산인프라코어가 싱가포르와 홍콩 등 신흥시장에서 굴절식 덤프트럭(ADT, Articulated Dump Truck)을 연이어 수주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싱가포르 최대 토목건설회사 KTC사(社)에 올해 ADT 30대 공급을 체결하면서 ADT 단일수주 건 중 최대 판매를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어 홍콩에서도 신(新)공항 건설 프로젝트에 사용될 ADT 10대를 현지 건설회사 루엔 야우(Luen Yau)사(社)에 공급 할 예정이며, 이번 ADT는 홍콩공항의 터미널 확장과 활주로추가 건설 등에 투입될 예정으로 올 하반기 공사가 본격화되면 추가 판매도 예상된다.



두산 ADT는 광산과 채석장 등 험지에서 주로 쓰이는 대형 덤프트럭으로 특수 굴절시스템을 적용해 안정적이고 강력한 주행 성능을 갖췄으며 6륜 구동 시스템을 통해 적재물의 중량을 트럭 전체에 골고루 분배해 접지력이 높은 점이 특징이다.



지난해 두산인프라코어는 연비와 작업량, 이동거리 등의 정보 제공을 통해 대규모 장비 운용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두산커넥트 솔루션을 앞세워 노르웨이 중장비 임대회사에 ADT 20대를 한 번에 판매한 바 있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우수한 제품 성능에 더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온 덕분에 신흥시장에서 연이어 대규모로 ADT 수주를 할 수 있었다”며 “첨단 ICT와 IoT 기술을 적극 도입해 더욱 뛰어난 솔루션을 만들어 고객가치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박영재기자/jbpak@joongboo.com



<중부일보(http://www.joongboo.com)>

※위 기사는 중부일보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부일보에 있습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