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성남도시개발공사, 노외주차장 1차 근무자 근무지 선택 및 추첨 진행

노외주차장 근무지를 선택하고 경합지역에 대한 공개 추첨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성남도시개발공사
노외주차장 근무지를 선택하고 경합지역에 대한 공개 추첨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성남도시개발공사
전국 지방공기업 최초로 성남도시개발공사는 ‘근무자가 직접 선택하는 공정한 근무지 배치 혁신제도’ 차원에서 제1차 근무지 선택·추첨을 했다고 30일 밝혔다.



공사는 노외주차장을 대상으로 실시한 1차 근무자 근무지 선택·추첨에 앞서 장애인·고위험군 근무자 13명을 배려, 지난 24일 근무지를 우선 배치했다.



근무지 선택 및 추첨은 전체 근무자 205명 중 우선 배치된 장애인·고위험군 근무자 및 휴직자 1명을 제외한 근무자 191명을 대상이 참여했다.



이날 참여자 중 99명(52.3%)이 본인이 선택한 주차장으로 추첨 없이 배치됐으며 경합 주차장에 신청한 90명은 추첨을 실시해 56명(29.6%)이 본인이 신청한 주차장으로 배치돼 총 155명(82%)이 본인이 선택한 주차장으로 배치됐다.



아울러 여성근로자의 경우 총 22명중 18명(81.8%)이 본인이 신청한 주차장으로 배치됐다.



공사는 이날 근무지를 신청하지 않은 2명과 1차 근무지 선택·추첨에서 근무지 배치를 받지 못한 근무자 34명 등 총36명을 대상으로 2·3차 근무지 선택·추첨을 추가로 실시할 예정이다.



성남도시개발공사 윤정수 사장은 “이번에 실시하는 근무지 배치 제도는 공사의 불합리한 제도를 혁신하는 첫 걸음으로 그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과 변화를 통해 시민이 신뢰하는 지방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대성기자/sd1919@joongboo.com



<중부일보(http://www.joongboo.com)>

※위 기사는 중부일보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부일보에 있습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