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중소벤처기업부· 한국과학창의재단 주관 ‘메이커 스페이스 시민창작단’ 신청 진행

- 2월 7일 접수 마감…2개월 동안 전국 각지 메이커 스페이스 기반 홛동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메이커 스페이스 시민창작단’  신청이 오는 2월7일까지 진행된다.  
 
‘메이커 스페이스 시민창작단’이란, 전국 각지의 메이커 스페이스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시민참여단으로, 메이커 스페이스를 직접 체험한 뒤,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개선방안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활동이다.  
 
‘메이커 스페이스 시민창작단’의 주요 활동에는 △메이커 스페이스 운영 프로그램 및 교육 체험 △이용 후기 콘텐츠 제작 △콘텐츠 SNS (블로그, 유튜브, 페이스북 등) 홍보 △메이커 스페이스 장점 및 개선 방안 제시 등이 있다. 이용 후기에는 메이커 스페이스 이용 및 예약부터, 프로그램 체험까지의 전반적인 과정이 담겨야 하며, 콘텐츠 형태에는 카드뉴스, UCC 등 별도의 제한이 없다.  
 
시민 창작단으로 선발될 시, 1인(팀) 당 최소 5건 이상의 콘텐츠를 제작 및 게재해야 하며 그에 따른 활동 지원금이 제공된다. 개인으로 참가한 경우 20만 원이 지급되며, 2인·3인의 팀으로 참가한 경우 각각 30만 원, 50만 원의 활동지원금이 지급된다. 그 외 교통비, 프로그램 및 교육 체험 참가비는 별도 실비로 지급된다. 또한, 메이커 스페이스 시민창작단 활동을 마친 이에 한해 공식 활동 증명서가 발급된다.  
 
메이커 활동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시민창작단에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개인 혹은 3인 이내의 팀으로 참여 가능하다. 선발 인원은 총 30명 내외가 될 예정이며 이는 모집 결과에 따라 조정될 수 있다. 신청자는 지원시에 기재한 희망 활동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게 되며, 인근 지역 내의 메이커 스페이스에 배정될 예정이다.  
 
‘메이커 스페이스 시민창작단’ 접수는 한국과학창의재단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첨부된 지원서를 다운로드한 후 작성하여 제출하면 완료된다. 제출 후 서류 심사를 통해 선발되며, 지원 현황에 따라 면접 심사가 진행될 수 있다.
 
시민창작단의 활동 기간은 약 2개월이며, 선발은 2월 중순 중으로 마무리된다. 접수 마감은 2월 7일 23시로, 선정자에게는 보다 더 상세한 내용이 공지될 예정이다.  
 
한편, ‘메이커 스페이스’란, 창의적 아이디어를 구현하는 메이커 창작활동을 체험, 교육하고 전문 메이커의 사업화 연계 지원을 하기 위해 운영되는 공간으로 전국 각지에 약 300여 개가 분포해 있다.  
 
메이커 스페이스는 장비 이용, 공간 대관, 교육 프로그램 운영, 세미나, 워크숍 등 행사 진행, 기술 멘토링, 창업 멘토링, 시제품 제작 지원 등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며, ‘메이크올(make all) 홈페이지에서 메이커 행사, 메이커 스페이스 검색 및 예약, 메이커 커뮤니티, 메이커 소식 등 보다 더 자세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