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소년중앙] 사자·맘모스·상어···변신 로봇 동물들과 함께하는 모험 '극장판 헬로카봇:옴파로스 섬의 비밀'(예매권 이벤트)

극장판 헬로카봇:옴파로스 섬의 비밀
 
감독 최신규·김진철  등급 전체관람가
상영시간 78분      개봉 1월 31일
 
‘내 옆에 있는 멋지고 힘센 비밀친구가 변신로봇이라면?’이라는 설정으로 시작된 TV 애니메이션 ‘헬로카봇’은 2013년부터 6개 시리즈, 180화가 넘게 방영되며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지난해 개봉한 극장판은 백악기 시대를 배경으로 다양한 공룡들이 등장해 팬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았죠. 그렇다면 두 번째 극장판의 주인공은 누구일까요.  
 
‘극장판 헬로카봇:옴파로스 섬의 비밀’은 지구의 모든 곳과 연결되어 있고, 강력한 생명력을 지녀 ‘지구의 배꼽’이라 불리는 신비로운 섬 옴파로스가 무대입니다. 추운 겨울 따뜻한 남태평양으로 요트 여행을 떠난 차탄 가족과 친구들이 지구온난화로 녹아 흘러온 남극의 빙하로 인해 외딴섬 옴파로스에 조난당하며 이야기가 시작되죠.  
 
옴파로스 섬의 정글, 바다, 하늘까지 누비는 육·해·공 액션이 펼쳐지며 팬들의 상상력을 더욱 자극할 예정인데요. 세계를 정복하려는 외계인들에 맞선 스펙터클 어드벤처를 만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바다와 육지를 대표하는 맹수들과 변신로봇의 만남을 기대해주세요. 짐승의 왕 사자부터 바다의 왕 상어, 육지를 대표하는 맹수 버팔로와 맘모스까지 모두 등장해 화려한 변신의 세계를 선보이죠.  
 
전편에 등장한 1억 년 전 백악기 시대의 ‘티라클레스’의 동생 ‘티라투스’도 등장해 궁금증을 자극하고, ‘티라투스’와 ‘크라이언’, 트럭 로봇 ‘코어’가 합체한 3단 합체카봇 ‘티라이오’까지 극장판에 최초로 모습을 드러내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키고 있습니다. 최신규 총감독은 이번 극장판의 관람 포인트로 밀림의 동물들이 로봇으로 변신하는 장면을 꼽았어요.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환경 문제를 이해하기 쉽게 이야기 속에 녹여내 교육적인 메시지를 전하는 것도 주목할 만하죠. 최근 지구의 평균 기온이 점점 높아지는 지구온난화 현상으로 인해 빙하가 녹으면서 해수면이 상승하고, 이에 따른 이상 기후로 한파와 폭염이 계속되고 있는데요. 최신규 총감독은 “지구를 위해 지금부터 환경을 지켜야 한다는 것을 전하고 싶었다. 지구온난화에 대한 경각심을 주어 아이들이 황폐해진 지구의 미래를 상상해 보고, ‘작은 실천’ 하나가 지구를 지킬 수 있는 ‘가장 큰 방법’이라는 것을 일깨우고자 했다”며 기획 의도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애니메이션에 빠질 수 없는 게 바로 음악이죠. 헬로카봇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던 OST 뮤직비디오는 300만 뷰가 넘는 조회수를 달성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는데요. 이번 극장판에 나오는 4곡의 OST도 무한 재생을 부르는 강력한 매력이 있어요. ‘봐라 봐라’는 웅장한 멜로디와 반복되는 가사가 특징인데, 정글 속 타잔처럼 강렬한 외침을 담아 듣고 있으면 마치 밀림을 뛰어노는 사자가 된 것만 같은 느낌을 주죠. ‘가위바위보’는 흥겹고 경쾌한 리듬의 곡으로 한번 들으면 쉽게 잊혀지지 않는 중독성 강한 가사가 인상적이에요. 미공개 두 곡은 스크린에서 직접 확인해보세요.
 
애니메이션의 매력은 무한한 상상력의 세계를 보여준다는 겁니다. ‘극장판 헬로카봇:옴파로스 섬의 비밀’ 역시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을 거예요. 동물들이 로봇으로 변신하는 장면은 생각만 해도 기대됩니다. 우주선에 잡혀간 엄마와 아빠, 옴파로스에서 우연히 만난 애벌레 친구를 악당으로부터 지켜내기 위한 차탄의 노력은 진한 감동도 선사할 거예요. 재미와 감동, 교육적인 메시지까지 놓치지 않는 완성도 높은 스토리로 가족 모두 함께 본다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글=한은정 기자 han.eunjeong@joongang.co.kr
 
‘극장판 헬로카봇:옴파로스 섬의 비밀’ 예매권 드립니다!
신청: 2월 1일(금) 자정까지 영화를 보고 싶은 이유와 신청자의 정보(이름과 학교·학년,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 필수)를 적어 소중 e메일(sojoong@joongang.co.kr)로 보내주세요. 당첨자에게는 개별 문자를 드립니다.
 
인원: 10명(1인 2매)
 
예매권 사용: yes24 웹사이트에 로그인하고 마이페이지에서 예매권 관리 클릭 후 문자로 받은 예매권 시리얼 넘버를 등록해 사용. 결제 시 예매권을 선택하여 사용. 2월 24일까지 유효하며 한 번호로 2장 예매 가능.  
 
* 관람 일자가 남아 있더라도 극장 종영 시 사용할 수 없으니 가급적 빠른 사용 바랍니다.  
 
로우틴을 위한 신문 '소년중앙 weekly'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중앙일보 핫 클릭

PHOTO & VIDEO

shpping&life

뉴스레터 보기

김민석의 Mr. 밀리터리 군사안보연구소

군사안보연구소는 중앙일보의 군사안보분야 전문 연구기관입니다.
군사안보연구소는 2016년 10월 1일 중앙일보 홈페이지 조인스(https://news.joins.com)에 문을 연 ‘김민석의 Mr. 밀리터리’(https://news.joins.com/mm)를 운영하며 디지털 환경에 특화된 군사ㆍ안보ㆍ무기에 관한 콘텐트를 만들고 있습니다.

연구소 사람들
김민석 소장 : kimseok@joongang.co.kr (02-751-5511)
국방연구원 전력발전연구부ㆍ군비통제센터를 거쳐 1994년 중앙일보에 입사한 국내 첫 군사전문기자다. 국방부를 출입한 뒤 최장수 국방부 대변인(2010~2016년)으로 활동했다. 현재는 군사안보전문기자 겸 논설위원으로 한반도 군사와 안보문제를 깊게 파헤치는 글을 쓰고 있다.

박용한 연구위원 : park.yonghan@joongang.co.kr (02-751-5516)
‘북한의 급변사태와 안정화 전략’을 주제로 북한학 박사를 받았다. 국방연구원 안보전략연구센터ㆍ군사기획연구센터와 고려대학교 아세아문제연구소 북한연구센터에서 군사ㆍ안보ㆍ북한을 연구했다. 2016년부터는 중앙일보에서 군사ㆍ안보 분야 취재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