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교육소식]충북도교육청 학교급식 관계자 안전교육 등





【청주=뉴시스】인진연 기자 = ◇충북도교육청 학교급식 관계자 안전교육



충북도교육청이 도내 공립학교 영양 교사와 조리직 공무원 등 학교급식 관계자를 대상으로 안전 보건교육을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학교급식 관계자 2400여 명을 대상으로 권역별로 나눠 전날부터 2월 14일까지 진행한다.



교육은 안전보건공단의 '학교 급식실 내 산재 예방 교육'과 대전 근로자건강센터의 '직장 내 스트레스 관리와 근골격계 질환의 예방법'을 주제로 이뤄진다.



이어 대한산업안전협회 충북지회에서 '산업안전보건법의 이해'를 주제로 학교 급식소에 처음 적용되는 산업안전보건법의 주요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청주지역 학교급식관계자는 이날까지 충북교육정보원에서 안전교육을 시행하고, 25일은 진천, 괴산·증평, 보은, 옥천, 영동지역이 대상이다.



충주, 제천, 음성, 단양지역은 2월 14일 충주학생회관에서 안전보건교육을 시행한다.



◇충주학생회관 공연관람버스 지원



충북 충주학생회관이 올해부터 충북 중·북부지역 학교에 공연 관람 편의를 위한 버스를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사업은 문화예술을 쉽게 접하지 못하는 도내 학교에 버스를 지원해 학생회관 공연장으로 편하게 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난해 충주학생회관의 기획공연(9회)을 보기 위해 중·북부지역 86개교의 7800여 명이 다녀갔지만, 교통편의 불편함을 호소했었다.



이에 따라 충주학생회관은 모두 6480만 원의 예산으로, 충주지역(96대)과 제천, 음성, 괴산·증평지역(60대), 단양지역(24대) 등에 임차 버스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 사업을 통해 공연 관람기회가 적은 학생 8100여 명의 학생이 혜택을 볼 것으로 기대된다.



inphoto@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