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장수소식]군, 응급상황 대비 자동심장충격기 순회교육 등


【장수=뉴시스】한훈 기자 = ◇장수군, 응급상황 대비 자동심장충격기 순회교육

전북 장수군이 응급상황 발생시 적절한 대응을 돕고자 자동심장충격기 순회교육을 가졌다.

24일 장수군에 따르면 지난 15일부터 23일까지 자동심장충격기가 배치된 장수읍과 번암면 등 마을 경로당 7곳을 돌면서 기기사용법 및 응급처치 순회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와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을 숙지해 만일의 응급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교육은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설명 교육과 교육용 마테킹(애니모형)을 이용한 실습과정으로 진행됐다.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및 응급처치교육 신청은 군보건의료원 보건의약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수군 농·특산물 서울에서 인기

전북 장수군 농·특산물이 서울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장수군은 지난 21일 서울 여의도 미래에셋 본사 앞에서 열린 ‘미래에셋과 함께하는 설맞이 장수군 우수 농특산물 판촉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군 대표 특산물인 사과와 한우 등 우수 농·축산물 40여종을 판매했다. 시식·시음 행사를 펼치는 등 판촉행사를 통해 2600만원의 매출 성과를 거뒀다.

한편, 군과 미래에셋은 지난해 9월 지역사회 공헌 업무 협약을 맺었다. 청소년 교육과 한우랑 사과랑 축제 활성화 지원, 군 홍보, 지역경제 성장과 종합발전을 위한 프로그램 지원 등을 상호협력하고 있다.

369369125@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