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열려라 공부+] 사이버대 첫 1급 언어재활사 수석 합격

대구사이버대 언어치료학과
 
사이버대 출신 중 처음으로 1급 언어재활사 수석 합격생이 나왔다. 그 주인공은 대구사이버대 졸업생 윤혜미(31·서울 대방동·사진)씨다. 윤씨는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이 지난 8일 진행한 제7회 1급 언어재활사 국가시험에서 140점 만점에 117점을 받아 수석으로 합격했다.
 
이번 시험에는 총 857명이 응시했고, 이 중 366명이 합격해 42.7%의 합격률을 기록했다. 현재 언어재활사로 근무하고 있는 윤씨는 대구사이버대를 졸업하고, 대구사이버대 교과목인 ‘학습장애 언어재활’ ‘의사소통장애진단 평가1’ 수업의 온라인 강의 튜터로 참여하고 있다. 또 언어치료학과 서울 지역 멘토로 참여하는 등 대학 내에서도 다양하게 활동하고 있다.
 
윤씨는 수석 합격에 대해 “뜻밖의 결과에 무척 기쁘다.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아낌없는 도움을 주신 언어치료학과 교수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대구사이버대 졸업생으로 자긍심과 책임감을 갖고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한지연 대구사이버대 학과장은 “대구사이버대가 사이버대에서 처음으로 1급 언어재활사 수석 합격생을 배출한 사실에 무한한 영광과 자부심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이에 걸맞은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상의 교육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라예진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