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남도의 맛&멋] 모싯잎 송편, 떡국 떡, 해물 국물 팩…온 가족 함께 즐기는 행복한 먹거리

설 명절 세트의 구성과 포장 모습. 생 모싯잎 송편은 찌면 초록색으로 변한다.

설 명절 세트의 구성과 포장 모습. 생 모싯잎 송편은 찌면 초록색으로 변한다.

 전남 영광군에 있는 ‘솔담모싯잎송편’이 설 명절 세트를 마련했다. 모싯잎 송편과 떡국 떡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솔담모싯잎송편 '설 명절 세트'

 
 모싯잎 송편은 모싯잎 함량이 20%를 넘어 특유의 향이 난다. 송편 소로 동부라는 콩을 으깨 넣은 것과 검은깨가 들어간 것을 세트에 포함했다. 생으로 얼린 것으로 보내며 증기로 30분가량 찐 다음 식혀 먹으면 떡이 쫄깃하고 맛있다.
 
 떡국 떡은 국내산 쌀로만 만든다. 1봉지 1㎏은 떡국 4~5인분을 끓일 수 있는 분량이다.
 
 접시에 담긴 것은 국물 팩의 내용물과 매생이

접시에 담긴 것은 국물 팩의 내용물과 매생이

 명절에 주부들이 떡국을 끓이는 번거로움을 줄여 주는 데 중점을 두고 상품을 구성했다. 떡국 맛을 크게 좌우하는 것은 간장이다. 메주를 쑬 때 찰보리쌀을 섞어 구수한 맛을 더한 이봉순 간장을 세트에 넣었다. 천연 해물 국물을 내는 팩도 포함했다. 완도산 다시마·멸치·고노리와 진도산 홍새우가 통째로 조금씩 담겨 있다. 하나로 3~4인분의 떡국 국물을 낼 수 있다.
 
1

1

 매생이 떡국도 끓여 먹을 수 있다. 매생이를 정수된 바닷물로 세척한 다음 민물로 씻어 100g 단위로 냉동했다. 별도의 손질 없이 요리에 쓸 수 있다. 떡국 3~4인분에 넣을 수 있는 양이다.
 
 세트 상품에 추가할 경우 1봉지 또는 1팩마다 떡국 떡 5000원, 모싯잎 송편 1만원, 간장 4000원, 매생이 1000원이 추가된다. 해초·해물 국물 팩은 1000원이다.
 
 중앙일보디자인=배은나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