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전북대 '농생명·식품 체험프로그램', 유학생에 큰 호응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북대학교가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지역 전략산업인 농생명과 식품 분야를 체험할 수 있는 '전라북도 식품클러스터 로드 탐방 및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18일 전북대 지역선도대학육성사업단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전북 지역 5개 대학(전북대·전주대·원광대·우석대·군산대) 45명의 외국인 유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식품클러스터와 기업 등을 돌아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유)씨엔씨커피에서 커피원두의 이해 및 드립커피 내리기 등을 체험한 것을 비롯해 순창고추장민속마을 고추장 만들기, 임실치즈 테마파크 치즈 및 피자 만들기 등 전북도 미래 전략 사업에 대한 다양한 교육을 받았다.



특히 익산 소재 국가식품클러스터 지원센터와 ㈜사조공장 순창공장의 장류 생산설비를 견학하며 지역 식품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내다보는 시간도 가졌다.



또 박종철 박사(농업법인홉앤호프(주) 연구소장)의 특강 '맥주의 원료와 Craft beer'를 통해 식품의 원료, 생산, 유통, 소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이기도 했다.



양 나탈리야 학생(우즈베키스탄, 전북대 신문방송학과 2학년)은 "다양한 먹거리를 생산하는 친환경 고장인 전북의 아름다움과 이를 식품산업과 연계해 우수한 맛을 표현하기까지 전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계기였다"고 말했다.



사업단 관계자는 "지역에서 공부하는 외국인 유학생을 친한, 친전북 인재로 성장하게 하고, 이들을 통해 해외에 전북을 알리는 선순환 패러다임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북대 지역선도대학육성사업단은 글로벌 우수 인재를 유치·양성하고 지방 대학 간 연계 협력을 통해 동반 성장 및, 지역사회 인재 양성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고자 2014년부터 사업을 시작해왔다.



yns4656@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