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부산소식]동아대 일반대학원, 일반전형 신입생 추가 모집 등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동아대 일반대학원, 일반전형 신입생 추가 모집



동아대 일반대학원은 오는 21~24일 전기 일반전형 석·박사 학위과정 신입생과 편입생을 추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석사과정은 대학성적(편입생은 전적 대학원 성적 및 전공경력)과 전공구술고사를, 박사 과정은 대학성적과 석사 성적, 연구계획서 및 전공구술고사 등의 평가를 거쳐 선발하며 예능 계열은 실기고사를 반영한다.



지원자들은 진학사 사이트에서 원서를 작성한 이후 출력해 기타 제출서류와 함께 동아대 승학캠퍼스 대학원 행정지원실로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해야 한다.



◇부산보훈청, 오란인 기자단 모집



부산지방보훈청은 온라인 기자단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국가보훈에 대해 관심이 있고 글쓰기와 사진촬영, 디자인, 영상제작 등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많으며, SNS를 잘 활용할 수 있는 부산지역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활동기간은 오는 3~12월이며, 분기별 정기 모임을 통해 활동계획을 수립하고 현충시설 및 이달의 독립운동가 알리기, 보훈정책관련 현장취재, 보훈기념행사 참여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온라인 기자단은 온·오프 활동에 대한 활동확인서를 발급 받을 수 있으며, 활동에 따른 소정의 실비를 지급한다. 또 국내 현충시설 탐방 기회를 우선 제공하고 연말에 활동 우수기자에게 표창장 및 부상품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보훈청 블로그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경대 학생들, 스틸유니버시티 코리아 챌린지 석권



부경대는 재료공학과 4학년 손태혁 학생이 한국철강협회 철강산업인적자원개발협의체(철강SC)와 세계철강협회가 최근 개최한 스틸유니버시티 코리아 챌린지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또 같은 학과의 4학년 노태산 학생과 3학년 박재현 학생이 대회 금상을 차지했다.



더불어 같은 학과 2학년 박정운 학생이 은상을, 안용훈(2학년)·강영림(2학년) 학생이 동상을 받는 등 같은 학과 학생들이 이 대회 대상부터 동상까지 모든 상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올해 12회째인 스틸유니버시티 코리아 챌린지 대회는 국내 유일의 철강기술 관련 대학생 경연대회로, 세계철강협회의 철강제조 공정별 조업 시뮬레이션 모듈을 활용해 모의조업을 실시하고, 조업성공 여부 및 결과 값으로 순위를 결정한다. 경연종목은 기초산소제강과 전기로 2차 정련공정이다.



yulnetphoto@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