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비즈스토리] 네 가지 성분 복합제제로 잇몸병 빠른 개선 … 치과 치료 후 복용 때 효과 톡톡

이가탄은 제피아스코르브산·토코페롤아세테이트2배산·카르바조크롬·리소짐염산염 등 네 가지 성분으로 구성된 복합제제다.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사진 명인제약]

이가탄은 제피아스코르브산·토코페롤아세테이트2배산·카르바조크롬·리소짐염산염 등 네 가지 성분으로 구성된 복합제제다.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사진 명인제약]

새해가 되면 대부분 새로운 계획을 세운다. 특히 금연·금주·다이어트·운동 등 건강에 도움이 되는 계획을 세우고 꼭 실천하겠다고 다짐하는 경우가 많다.
 
건강 증진을 위한 계획에는 잇몸 건강을 포함시킬 필요가 있다. 일부 젊은 층에서는 잇몸은 노년기에 챙기면 되겠지라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이런 생각은 오산이라고 지적한다. 특히 직장생활을 하는 30대 이후에는 술·담배·스트레스 등 잇몸병의 원인이 되는 상황에 자주 노출되기 때문에 나이와 상관없이 치아와 잇몸이 약해지기 쉽다. 심해지면 붓고 시리고 피가 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잇몸병의 원인은 우리가 매일 먹는 음식물의 찌꺼기와 입 안에 살고 있는 세균이 합쳐져서 만들어진 플라크다. 플라크는 칫솔질을 통해 제거될 수 있다.
 
그러나 평소 칫솔질을 소홀히 하거나 제대로 하지 않으면 플라크가 그대로 남아 딱딱하게 굳어져 치석으로 변하게 된다. 이게 잇몸병의 주원인이 된다.
 
그렇기 때문에 지극히 간단해 보이지만 잇몸병 예방의 기본은 매일 제대로 칫솔질을 하는 것이다. 칫솔모를 45도로 세워서 치아와 잇몸 사이에 넣어 마사지하듯 닦고 치실과 치간칫솔을 사용해서 꼼꼼하게 이물질을 제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제대로 칫솔질을 하는 생활의 작은 차이가 큰 결과의 차이를 가져온다.
 
흔히 잇몸병이라고 하지만 다 같은 잇몸병은 아니다. 치은염은 잇몸에만 염증이 생겨 비교적 회복이 빠른 형태의 잇몸병이다. 하지만 방치하면 염증이 치조골에까지 퍼지기 때문에 반드시 조속히 조치를 할 필요가 있다.
 
치주염은 좀 더 심각해진 잇몸병이다. 잇몸 조직과 치아 뿌리까지 손상이 간 상태다. 증상이 더 심해져서 치조골이 파괴되면 발치 및 임플란트까지 갈 수도 있다.
 
따라서 꼭 치과 진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치료 후에 이가탄과 같은 잇몸약을 함께 복용하면 도움이 된다.
 
이가탄은 ‘제피아스코르브산’ ‘토코페롤아세테이트2배산’ ‘카르바조크롬’ ‘리소짐염산염’의 네 가지 성분으로 구성된 복합제제로 각 성분이 서로 상승효과를 발현한다. 스케일링, 임플란트, 치열 교정 등 치주 치료 후에 함께 복용하면 도움이 된다. 치은염 경·중등도 치주염의 보조치료제로 복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이가탄은 소비자의 편의성과 경제성을 고려한 ‘100캡슐 33일분’으로 약국에서 판매한다. 성인 기준 1회 1캡슐을, 1일 3회 식후 복용하면 된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