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연천군, 청년창업농 지원 신청 접수

【연천=뉴시스】배성윤 기자 = 경기 연천군은 오는 29일까지 2019년도 연천군 청년창업농 지원 신청을 접수받는다고 14일 밝혔다.



청년창업농은 젊고 유능한 인재의 농업분야 진출을 촉진하는 선순환 체계구축과 농가 경영주의 고령화 추세완화 등 농업인력구조 개선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만 18세 이상 40세 미만으로 독립경영 3년 미만인자가 대상이며 영농의지와 발전 가능성 등을 평가하여 선발할 계획이다.



농업의 혁신성장을 위해 미래농업의 핵심 분야인 스마트팜, 사회적농업, 6차산업, 공동창업(법인창업) 등에 대한 비전과 계획을 가진 청년들을 우대하여 선발한다.



독립경영이란 본인 명의의 영농기반을 마련하고, '농어업경영체 육성법'에 따른 농업경영정보(경영주) 등록을 한 본인 명의 영농을 수행자를 말한다.



청년창업농으로 선정되면 오는 4월부터 독립경영 실적에 따라 월 80만원에서 100만원을 최장 3년간(독립경영 1년차는 3년, 2년차는 2년, 3년차는 1년) 지급할 예정이다.



지원금을 수령하는 청년창업농에 대해 영농기간, 교육 이수, 경영장부 작성 등의 의무를 부여하고, 미 이행시 지원금 지급 정지, 환수 등을 통해 부정수급을 철저히 차단할 방침이다.



연천군 관계자는 "영농정착지원금과 농지·자금·기술교육 등을 일괄적으로 지원받고자 하는 사람은 1월 29일까지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rix)에 접속하여 청년창업농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연천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청년창업농 안내 콜센터(1670-0255), 연천군 농축산과((031-839-2315) 또는 각 읍·면사무소(☎031-839-2661∼2720)로 문의할 수 있다.



shinybae@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