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경기문화재연구원, 효 교재 '쌤과 배우는 가족사랑' 발간

경기문화재연구원은 청소년 효 교재 ‘쌤과 배우는 가족사랑’을 발간했다.



이 책은 중학교 자유학년제 교재로 만들어졌으나 서원과 향교, 사설 학원, 문화교육시설 등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 교재는 청소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시대에 맞지 않는 내용은 되도록 생략하고 일화와 사건, 경험담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또 요즘 청소년의 취향에 맞춰 일러스트와 카툰 등이 170장 이상 수록됐으며, 전문작가에 집필, 윤문을 의뢰해 누구나 편하게 읽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목차는 효란 무엇인가를 시작으로 전통시대 경기도의 효자, 현대 청소년 효자, 소설 속의 효자와 효행, 가족 영화 속 부모사랑, 효 관련 좋은 글과 노랫말, 경기도의 효 문화유산, 에피소드로 보는 부모 마음 등의 순서로 이뤄져 있다.



이와 함께 재단은 교사들의 효관련 수업에 도움될 수 있도록 별도의 부교재 ‘경기도 효행과 효사상’을 제작, 효사상과 효행사례, 효 관련 문화유산 등 효행을 가르치는 데에 도움이 될 역사 자료와 연구결과를 총망라했다.



연구원 관계자는 “그동안 효 교재는 진부하고 비현실, 훈계조로 일관됐다는 지적들이 많았는데, 이번에 출간된 ‘쌤과 배우는 가족사랑’은 대중가요와 영화, 소설 속 가족 사랑을 담아 청소년들이 흥미롭고 즐겁게 효행을 접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도내 청소년의 인성 함양에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무상 배포를 결정했다. 이 책을 효 교육 교재로 활용코자 하는 교육기관은 연구원으로 신청하면 된다”고 말했다. 문의 031-231-8578.



김동성기자/estar@joongboo.com



<중부일보(http://www.joongboo.com)>

※위 기사는 중부일보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부일보에 있습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