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성윤모 산업부 장관, UAE 방문…양국 경제협력 강화





【세종=뉴시스】 김진욱 기자 =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12~15일 4일간 아랍에미리트(UAE)를 방문한다. 양국의 경제협력 강화와 문재인 대통령의 작년 3월 UAE 방문 이후 후속 조치 이행상황 점검이 목표다.



산업부는 10일 "성 장관이 UAE 정부가 주관하는 'Abu Dhabi Sustainability Week' 개막식에 정부 대표로 참석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는 지속가능성 관련 중동 최대 규모 행사로 세계 175개국에서 3만8000여명이 참석한다. 성 장관은 '세계미래에너지서밋' 전시회 한국관을 찾아 국내 에너지기업의 해외 진출도 지원할 예정이다.



성 장관은 UAE 방문 기간 칼둔 알무바락 아부다비행정청 장관, 술탄 알자베르 국무장관 등 주요 인사를 면담하고 ▲우리 기업의 플랜트 수주 지원 ▲2020년 두바이 엑스포 참가 ▲신재생에너지 관련 제3국 공동진출 ▲스마트그리드 공동사업 ▲바라카 원전 협력방안 등을 논의한다. 문 대통령의 UAE 방문 후속 조치 이행상황을 점검하는 차원이다.



성 장관은 한국형 원전인 APR1400 4개 호기가 건설되고 있는 바라카 원전 건설 현장에도 방문, 성공적인 준공을 당부하고 우리 현장 근로자를 격려할 예정이다.



str8fwd@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